이제 올해도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해가 갈수록 업무 연차로 늘어나지만
여전히 일을 잘하고 있는지는 의문인
직장인들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여유공방은 신입은 물론
경력자들을 위해 일 잘하는 직장인 팁들을 준비해봤어요! 📝
1. 우선순위에 집중하기
일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들어오는 순서대로 일을 처리하는 건
일 못 한다는 증거!
얼마나 긴급한지, 얼마나 중요한지를 따져서 순위를 매깁시다.
만약 우선순위 일들이 밀렸는데,
당장 처리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 들어왔다면
정중히 거절하는 과감함도 필요하답니다! 🙏
2. 도움 요청하기
직장은 공동체 생활이며 공동 업무입니다.
잘 안 풀린다고 해서 혼자 해결하려는 것은
결국 팀에게 폐를 끼치는 행동!
따라서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혼자 끙끙 앓고 있기보다는
상사나 동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게 좋답니다!
다만 도움을 요청하기 전까지,
혼자 해볼 때까지 해봐야 해요.
3. 기간별 목표 정하기
철저한 계획과 업무에 따라
이익을 실현하는 곳인 직장.
그러려면 그에 따른 목표가 있어야겠죠?
목표는 세분될수록 지키기 더 쉬워져요.
처음엔 크게, 갈수록 촘촘하게
기간별 목표를 정해봅시다.
해마다, 분기마다, 달마다, 주마다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다 보면
업무가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예요! ( •⌄• ू )✧
4. 긍정적인 모습 보이기
직장 생활은 스트레스의 연속이죠.
이럴수록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그런 긍정적인 모습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도 좋아요.
누구든 기분이 좋아야 일이 잘되기 때문에
밝은 모습을 가진 사람이
내 옆자리에 있다면
함께 덩달아 힘을 낼 수 있겠죠? 💪😉
공감 되시나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고민이죠!
일 잘하는 직장인이 되는 법!
어렵지 않죠?
오늘 이야기가 직장인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ᴗ☌)。*゚
'YOLO LIFE > 신입사원 생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 정보] 13월의 월급! 달라진 중소기업 직장인 연말정산 혜택! (0) | 2020.12.15 |
---|---|
[직장 고민] 직장인 고민! 직장 오래 다니는 법은? (0) | 2020.12.08 |
[직장꿀팁] 알아두면 힘이 되는! 직장생활 명언 (0) | 2020.11.24 |
[직장 꿀팁] 직장인 업무 효율 높이기! 앱 추천 (0) | 2020.11.17 |
[직장 꿀팁] 직장에서 발표를 잘하는 노하우 (0) | 2020.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