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웰메이드

[레시피] 비타민이 가득~ 상큼한 귤청 만들기




 

귤을 이불 속에서만 까먹는다?

귤은 귤청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비타민이 가득한 겨울 간식 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귤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준비물 : , 설탕, 소독한 병

 



베이킹 소다로 세척한 귤을 껍질 째 얇게 잘라주세요!

껍질까지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꼼꼼한 소독이 중요하겠죠?!

 



귤청을 담을 소독한 유리병을 준비해주세요!

 

* 유리병 소독 방법 *

냄비에 유리병을 뒤집은 채로 놔두고 물을 넣어 끓여주세요!

물이 끓을 때 유리병을 넣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냄비에 물과 유리병을 함께 넣고 같이 끓이셔야 합니당!

온도가 갑자기 변해서 병이 깨질 수 있어요ㅠ

 



슬라이스 된 귤을 넣어주세요!

 



1 : 설탕 1

비율로 설탕을 넣어주세요!

 



똑같이 2층도 쌓아주시고~

 



짜잔~ 병을 꽉 채워 담았어요!

 


 

귤의 과즙으로 인해 벌써부터 중간에 설탕이 조금 녹았네요ㅎㅎ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는 2~3일정도 걸린다고 해요!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냉장고에서 또 일주일을 숙성ㅜ_!!!

 

그때까지 상큼함은 포기해야하는 것인가

 



아침에주스로 챙기면 된답니다 ♥

잇님들도 귤청이 맛있게 숙성될 동안 아침에주스로 상큼함을 느끼세요!

 



저는 맛이 너무 궁금해서 하루 정도 지난 후에

귤청을 한번 먹어봤어요!

 

따뜻한 물에 귤청을 타먹으니 향이 대박

설탕의 달달함과 귤의 상큼함이 아주 손발척척

 

따뜻한 물에 타도 좋고, 탄산수에 타서 에이드로 마셔도 아주 굿~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귤청 레시피! 어떠셨나요?

이 귤청만 있다면, 이번 겨울은 감기 걱정 없을 것 같아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