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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LO LIFE/신입사원 생존기

[직장 꿀팁]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꼭 알고 가자!

안녕하세요 잇님들 😊

즐출(즐거운 출근이라는 뜻😂) 하셨나요!

 

요즘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많은

직장 내 괴롭힘을 방지하기 위해

716일부터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 시행되었어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 무엇인지,

어떤 조건이어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란?

 

직장 내 갑질이 심해지면서

직장 내 괴롭힘이 큰 사회적 이슈가 됐죠!

그래서 근로기준법 제 6장의 2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 추가되었답니다!

 

이 법은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업무상 적정 범위를 넘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 환경을 악화시키는

직장 내 괴롭힘을 해서는 안되고,

누구든지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그 사실을 사용자에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을 담고있어요 😊

 

 

직장 내 괴롭힘 판단 기준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적용시키려면

세 가지 조건이 되어야하는데요,

 

1.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할 것

2. 업무상 적정 범위를 넘는 행위일 것

3.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켰을 것

 

위 세가지 조건이 되면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의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답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신고 행위 예시

 

직장내 괴롭힘 때문에 회사 생활이 힘들어져서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으로 처벌을 원할 경우,

아래와 같이 행동할 수 있어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정확히 알아두고

미리미리 방지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