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너무 지친다. 퇴사가 답인가…?
직장 스트레스로 오는 번아웃 증후군!
번아웃 증후군은 의욕적으로 일을 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이에요. ( ´•︵•` )
오늘은 번아웃 증후군을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옆에 불평만 하는 사람이 있다면
에너지가 빠지기 마련이죠! 😓
그런 사람은 누군가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설득하려 해도 그 의견에 반박하며
무작정 불만만 말하곤 해요. 😫
매사 모든 일에 부정적이며
불평, 불만만 가득한 사람은
설득하기보다는 피하는 게 정답이랍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다면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내기~~
대꾸할 가치도 없는 사람이랍니다!!
일하는 시간 중에서
가장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지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
출근 직후, 점심시간 직후,
오후 3시, 퇴근 1시간 전 등
자신의 기분 상태나 바이오리듬에 따라
지치는 시간들이 있을 거예요.
자신의 하루 상태를 체크해서
오전&오후 중 언제 일을 집중해야 할지,
어떨 때 일을 조금 줄이면서
컨디션을 회복할지 강약 조절을 해보세요.
예를 들어 출근 직후는
항상 잠이 덜 깨어 있는 상태라
일하기가 힘들다면?!
오전에는 단순한 업무 위주로 일을 하고
창의력이 필요하거나 중요한 일은
오후로 미루는 것이죠!
쉴 틈 없이 바쁜 업무 덕에
하루 종일 정신없이 일만 한다면?
후… 언젠가 지치기 마련!!!
직업 또는 회사 특성상,
아니면 본인의 일 욕심에 의해서
열정적으로 일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일을 하면서의 휴식은 꼭 필요해요.
점심시간은 반드시 지키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거나
일정이 빡빡하다면 5분 정도만이라도
업무를 멈추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잠시 쉬어 가는 시간은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ᴗ•́)و
이래도 저래도 너무 지친다!! 하는 분들은
자신이 어떤 일 때문에 지치는지
좌절 포인트를 찾아보세요. ✍
그리고 그 부분을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다른 사람과 공유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아마 직장 동료들 중 나와 비슷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 사람들은 어떻게 견디고 극복하고 있는지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를 돕는 방법도
직장 스트레스를 줄이는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 👍
지금까지 직장 스트레스를 줄이고
번아웃 증후군을 피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렸어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이
지친 직장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직장인분들 모두 주말까지 힘내세요~!
୧(๑•̀⌄•́๑)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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