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5기

[거창공장견학기/4조] 열정 가득한 4조, 아침애친구들 5기! 거창공장으로 떠나다!




안녕하세요! 아침애친구들 4, 줏모닝입니다:) 무더운 여름 잘 보내고 계셨나요? 오늘은 저희 줏모닝이 서울우유 거창공장 견학 후기 기사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8 24, 아침愛주스 대학생기자단 아침애친구들은 오전 6 50분까지 중랑구에 위치한 서울우유협동조합 앞에서 만나 바로 공장이 있는 거창으로 떠났습니다! 그렇게 11시까지 열심히 차를 타고 달려 거창에 위치한 서울우유 공장에 도착했는데요. 평소에 서울우유제품을 마시면서, 얼마나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굉장히 궁금했던터라 이번 견학은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거창공장 측에서 저희가 온 거를 또 신경을 써주셔서! 입구에 저렇게 네온사인으로 환영인사를 써주셨습니다.





저희 4조 줏모닝은 공장 견학을 위해 건물에 들어오자마자 매우 위생적이고 깨끗한 건물 내부에 한 번 놀랐고, 공장에 관해 하나하나 안내해주시는 직원 분의 친절함에 두 번 놀랐답니다.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굉장히 윤이 나고 깨끗한데요! 이날의 공장견학은 공장 내부를 직접 돌아다니는 투어를 한 후, 서울우유 역사를 살펴보고 제품들을 직접 시음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위부터 서울우유 광고포스터, 설명해주시는 직원 분, 그리고 설명을 열심히 듣는 줏모닝 친구들!


서울우유 거창공장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친환경’, ‘고효율 자동화’, ‘청정우유공장이 바로 그것인데요. 먼저 서울우유는 천연액화가스 LNG를 사용하여 대기오염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유 폐카톤을 수거하여 화장지 등으로 재활용하고, 중수도 시설을 설치하여 일반 청소용수로 재활용함으로써 폐수 배출량을 최소화하여 친환경 모토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특징은 고효율 자동화입니다. 또한 서울우유 거창공장에서는 국내 최대능력의 최신기계를 설비하고 있는데요. 1분에 무려 400개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작업 동선 또한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업무 효율도 올렸는데요. 그 외에도 바로 청정우유공장인! 거창 서울우유 공장에서는 국내 최초로 HACCP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한 청정유가공장입니다. 저희 줏모닝이 공장에 갔을 때, 청결한 위생상태에 매우 놀랐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창문도 열리지 않아 먼지 한 톨 없이 깨끗한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서울우유에서 출시된 제품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입니다! 정말 많죠?


서울우유는 협동조합 형태로, 1937년 경성우유동업조합의 형태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무려 8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유인데요. 서울우유의 역사에 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저희 아침애친구들 4, 줏모닝은 서울우유 제품들을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리지널 흰 서울우유부터 시작하여 속편한 우유 저지방’, ‘아침에주스 포도맛’, ‘양팡 까요까요 바나나치즈등 정말 많은 제품들을 직접 시음해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저희 줏모닝이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은 바로 아침에주스까요까요 바나나치즈맛입니다! 아침에주스는 더 말할 것 없이, 콜드필링 방식을 사용하여 영양소가 풍부한 과즙 100%! 신선 주스입니다.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한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바나나 맛의 치즈는 특히 아이들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아요~





공장 견학이 모두 끝난 후, 서울우유 거창공장측에서 저희 아침애친구들을 위해 서울우유 거창공장에서 나오는 스타벅스 커피 제품을 나누어주셨습니다. 저도 집에 가서 가족들과 함께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모카를 나누어 먹었는데요! 가족들 모두 입에 딱 맞는다고 너무 만족해 했어요.




서울우유에서 받은 스타벅스 인증샷!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서울우유 거창공장 견학이 모두 끝난 후에는 거창에 있는 재래시장 탐방과 함께, 유기그릇 공방을 다녀왔습니다. 거창시청에서 재래시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해주셨어요. 거창시장에서도 서울우유의 신제품 오가닉 콜드브루와 함께 다녔습니다! 더운 와중에, 시원하고 깔끔한 콜드브루 덕에 시원하고 행복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었어요.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들린 천안휴게소에서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담당자님께서 호두과자를! 무려 한 판을! 선물을 주셨어요. 돌아오는 길에 비가 정말 많이 왔는데, 조심히 서울까지 운전해주신 버스기사 아저씨도, 거창공장 관계자분들도 아침애친구들 담당자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희 아침애친구들 줏모닝도 거창에서 행복한 추억 만들 수 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