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솔루션] 남자맘을 설레게 하는 찰랑이는 머릿결 ~ 여름철 머릿결 관리 TIP



여러분 안녕하세요 !! 여우소장입니다 >_< 여름철은 노출이 많아지고 피부에 자극이 되는 자외선이나 땀, 피지 등 덕분에 외모관리에 좀 더 신경을 쓰게 되는 게 사실인데요~~ 피곤한 여우들!! ㅠㅠ ㅋㅋ 런데 여름철에 특별힌 신경을 써줘야하는 것이 하나 더 있었으니~~ 바로 바로 머리카락이랍니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땀과 자외선 덕분에 고생하는 게 피부뿐만 아니라 ~ 머릿결 역시 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0- 여자의 찰랑이는 머릿결은 미모의 화룡점정이잖아요~~ 놓칠 수 없잖아요~~ ^_ㅜ ㅋㅋ 


오늘은 여름철 머릿결을 관리하는 Tip을 여우소장과 함께 알아보아요 ♥





머릿결 관리에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자신의 모발 타입을 알아보는 것인데요~!! 반나절만 지나도 앞머리가 기름지기 시작하는 지성 모발 타입이 있는 반면, 머리가 뚝뚝 끊어지는 건성 모발 타입도 있죠~!! 이런 차이는 두피에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평소 피부가 지성이라면 모발 타입 역시 지성일 확률이 높고, 평소 피부가 건조하다면 모발 역시 건성일 확률이 높다고 해요- 


건조한 모발 타입이라면 윤기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제품을, 지성인 타입이라면 노폐물과 기름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머릿결 관리의 첫 걸음 이랍니다! :) 






여름에는 흔히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이게 머리카락에도 적용된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계셨나요?! *0*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에 푸석푸석~해지고 손상이 될 수 있답니다 :)


따라서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양산이나 모자를 착용하는 것도 좋아요 :) 특히나 휴가지에서는 챙이 넓은~ 모자로 머릿결 뿐만 아니라 피부까지 보호해주는 것 필수~!!! 또한 매일 아침 외출하기 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에센스를 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 


 




머리카락 건강은 머리카락의 뿌리~ 두피 건강에서 온답니다!! 두피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샴푸법을 실천하는 것인데요~ 딱 세 가지 수칙만 기억하면 된답니다! :)


첫째, 샴푸는 하루 종일 두피에 노폐물이 쌓인 저녁때 할 것! 그리고 반드시 머리를 말린 후에 잠들 것! 

둘째, 샴푸의 양은 너무 많이 쓰지 않되, 거품을 많이 내서 두피 구석구석 씻어주고 충분히 헹굴 것!

셋째, 샴푸를 하기 전에 빗질을 꼭 해줄 것! 엎드린 상태로 여러 번 빗질을 한 후 샴푸를 하면 머리카락이 훨씬 덜 빠질 뿐만 아니라 두피 마사지의 효과도 있답니다! :) 





머릿결 관리하는 법 마지막~~ 바로 이미 머릿결이 손상된 경우에 곧바로! 복구를 시켜주는 것인데요~ 이미 머리카락이 손상되었다고 해서 매일 질끈 묶고 다닌다거나 ‘에라 모르겠다~ ㅠㅠ’하면서 방관하면 점점 더 빗자루 머리가 된답니다~!! 


강한 자외선이나 물놀이 등으로 머리카락이 손상되었을 경우에는, 트리트먼트와 에센스 등을 통해서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샴푸 후에 마사지하듯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에 골고루 바르고 10분 정도 후에 헹궈내면 금방~ 부드러운 머릿결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_* 







찰랑이는 머릿결~ 여자들만의 특권이 아니겠어요~? 비록 여우소장은 바쁜 스케줄 탓에 머릿결 관리를 못해서 푸석푸석~ 빗자루가 되기 일보직전이지만 ㅠㅠ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관리해보는 걸로 >_+


여우소장이 알려드린 머릿결 관리 TIP으로 우리 모두 찰랑이는 머릿결을 사수해 보아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