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LIFE/연애백서 2017.09.12 11:00





주위를 둘러보면 한 연애를 오래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짧게 짧게 만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물론 모두에게 장단점이 있고, 또 젊을 때 최대한 많은 사람을 만나보라 하지만 이제는 한 사람에게 정착된 연애를 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과연 오래 연애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연애하기에 오래가는 걸까요? 오늘은 짧은 연애들을 청산하고 이젠 진득하고 긴 연애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글입니다. :D

 

 

장기연애 TIP

 

 

짧은 연애만 한 사람들의 가장 큰 궁금점은 다름 아닌, 한 사람과 어떻게 그렇게 오래 만날 수 있는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다른 이성에게 눈이 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래 그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는 그들 나름대로 팁이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장기 연애가 가능하게 한 그 팁을 잠깐 살펴볼까요?

 

1. 서로의 프라이버시는 존중해주기

생활을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각자의 프라이버시는 최대한 존중해줍시다. 예를 들면 회사의 일이든지, 확고한 취향이라든지, 핸드폰이라든지. SNS 게시글 등등 수시로 확인하고 간섭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 하지 않고 상대를 이해하고 믿는 게 장기연애의 TIP!

 

2. 항상 상대에게 관심 가지기

오래된 커플들은 다른 말로 소울 메이트라고도 하죠. 사랑하는 감정을 넘어서 서로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이, 그래서 나와 가장 잘 맞는 사이입니다. 노래 제목처럼 내가 야!하면 너가 예!’할 수 있는 사이인 거죠. 그만큼 수많은 대화와 상대에 대한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겠죠?

 

 

권태기 극복하기

 

 

그런데 이 관심이 끊길 때 커플들에게 찾아오는 최대의 적, 바로 권태기입니다. 오래된 커플들의 연애 양상을 잘 살펴보면 권태기가 한 번도 없었던 커플은 극히 드뭅니다. 적게는 한번, 많게는 3~4번씩 찾아오죠. 이 말은 즉, 권태기만 잘 극복하면 장기 연애가 가능하다는 말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권태기 극복에 대한 답은 정말 많지만, 내 연애에 해당하는 답은 결국 본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여러 가지 해결책을 내본다면 첫째, 대화하기. 어떤 게 서로를 질리게 하고 무뎌지게 만드는지, 지금 내 감정이 어떻고 상대의 감정은 어떤지 솔직하게 털어놓는 것만큼 좋은 건 없어요. 둘째, 이해하기. 대화만 한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니죠? 대화를 통해 상대가 권태기가 오게 된 이유에 대해 이해합니다. 이러한 이해를 통해 셋째, 변화합니다. 아무리 오래 사귀어도 상대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는데, 이때 생활 패턴과 연애 양상을 바꿔봅니다. 권태기는 익숙함 때문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마음 상태예요. 따라서 제일 좋은 것은 아무래도 신선함과 새로움을 주는 거겠죠?

 

 

현명하게 화해하기

 

 

그러면 권태기 말고, 연인들이 헤어지는 결정적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다툼입니다. 연인 사이에 싸우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툼을 어떻게 풀어가느냐에 따라 짧은 인연으로 끝날 수 있고, 긴 운명이 될 수도 있죠. 그렇다면 다투고 나서 현명하게 화해하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먼저 싸우다가 감정이 격해졌을 때는 이야기를 잠시 멈추고, 서로가 화를 식힐 시간을 갖는 게 좋아요. 그동안 왜 싸웠는지, 내가 왜 화가 났는지, 상대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는지 등 생각을 찬찬히 정리해봅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이야기를 나누면 언성을 높이거나 얼굴을 붉힐 일은 없을 거예요. 그리고 다투거나 화해할 땐 꼭 얼굴 보기. 전화나 메시지는 대면하지 않아 한계가 있어요. 상황이 여의치 않아도 꼭 얼굴을 마주해야 쉽게 화해할 수 있답니다.

 

그다음에 중요한 게 바로 화해한 후. 서로 화해하고 나서 민망해, 바로 일상적인 대화를 이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미안하다는 말로 꼭 그 일을 마무리 짓는 게 좋아요. 그래야 서로에게 뒤끝이 안 남고 혹시나 남아있던 마음속 응어리도 풀리죠.




이렇게 알아본 장기 연애의 팁! 짧은 연애와 만남이 지겹고 감정 소모가 힘들어 진득한 연애를 오래 하고 싶나요? 그러기에 먼저 나와 잘 맞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어야 하겠죠. 올해가 가기 전엔 꼭 짧은 연애를 청산하고, 장기 연애를 할 수 있도록 여유공방이 응원할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1. 4년8개월 사귀었어요 2017.09.13 2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변에 거의다 4년게 사귄 장기커플들이 있는데 남자가 여잘 많이좋아해주고 여자가 자기외모에 적당히 자신이있고 (자신감이높아 남자연락이나 술 개인관계 터치잘 안함) 서로 배려해주며 싸우면 사과먼저할줄 아는 사람들이 오래가는거같아요 끼리끼리 만나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