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LIFE/연애백서 2017.09.05 11:00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남기고 싶은 건 모든 커플의 마음일 텐데요. 하지만 사진이 예쁘게 찍힌 인생샷이 나오기란 참 쉽지 않죠. 셀카봉, 삼각대 각종 도구를 이용해보지만 셀프로 찍는 건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공방지기는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커플 예쁜 인생샷 남기는 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어디로 가야 할까? – 가을의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인생샷을 찍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배경. 왜 요즘 SNS에 핫하게 떠오르는 데이트 장소 중에 인생사진관이 있겠어요. 그만큼 어디서 찍느냐가 굉장히 중요하고 커플 인생샷에 큰 비중을 차지하죠. 그렇다면 일단 집 근처보다는 예쁜 풍경이 있는 여행지가 좋아요. 마침 날씨도 선선해지고 하니, 가을에 커플이 떠날만한,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를 몇 군데 소개해드릴게요!

 

1. 순천 갈대밭

역시 가을 하면 갈대. 석양 진 하늘 아래 펼쳐진 갈색의 향연은 사진을 한껏 더 분위기 있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갈대밭이 유명한 몇 곳이 있지만, 공방지기는 순천을 추천할게요. 드넓게 펼쳐져 있어 사진 찍기 좋고, 갈대밭뿐만 아니라 다른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순천만 습지에 있는 순천 갈대밭은 8시부터 일몰 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홍천 은행나무숲

여러분은 활짝 핀 은행나무거리를 걸어본 적 있나요? 봄이 벚꽃의 분홍으로 물든다면, 가을은 은행의 노랑으로 물들죠. 샛노란 은행잎으로 가득 채운 가을 하늘과 밑에 깔린 노란 카펫 길은 사람을 황홀하게 만듭니다. 이런 은행나무숲에서 삼각대를 놓고 사진 찍는다면 인생샷 충분히 나올 수 있겠죠? 참고로 홍천 은행나무숲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곳이 아닌, 개인이 가꾼 정원입니다. 따라서 딱 10월에만 개방한다고 하니 그때를 잘 노려서 가야겠어요.

 

 

어떻게 찍어야 할까? – 사진 예쁘게 나오는 팁!

 

 

아무리 자신이 모델처럼 늘씬해도 구도와 조명 등 다양한 여건 때문에 키가 작고 어깨가 좁게 나올 수 있어요. 사랑하는 애인을 예쁜 화면에 담고 싶다면 일단 예쁘게 잘 찍는 사진 기술을 배워야겠죠?

 

1. 인물사진

제일 중요한 인물사진 찍을 때 모델처럼 나오는 방법! 아래에서 위로 찍는 기본적인 스킬은 다들 알고 있을 텐데요. 전신 샷을 안 찍을 거라면 가슴까지만 담은 바스트 샷도 좋아요. 상대의 시선에 따라 그 공간에 여백을 주면 더 자연스럽고 안정감을 준답니다.

 

2. 삼각대 사용법

커플들의 필수품, 삼각대! 하지만 그냥 카메라를 놓고 찍는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댓츠 노노~! 기왕 무겁게 삼각대를 들고 가는 만큼 잘 쓸 줄 알아야겠죠? 화면을 액자라고 생각하고 그 화면 속 배경과 인물의 위치와 자세를 조화롭게 담길 구도를 찾습니다. 그리고 평평한지 아닌지, 삼각대를 놔둬도 되는 공간인지를 파악해야 해요. 그리고 삼각대의 짝꿍, 바로 리모컨! 셔터를 누르고 후다닥 달려나가는 건 여러모로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리모컨을 이용해 자세와 구도를 유지하며 여유롭게 찍힙시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커플 포즈 팁!

 

 

커플 사진에서 알게 모르게 중요한 것이 바로 커플 포즈인데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처럼 보이진 않지만 센스 있게 찍은 커플 사진들을 보면 포즈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낀답니다. 그냥 나란히 서서 손잡고 찍는 심플한 포즈도 좋지만, 한때 유행된, 손잡고 앞서가는 여자친구의 뒷모습을 찍은 커플 포즈도 독특하고 재미있죠. 이제 장소와 촬영 팁까지 알았다면 이번엔 사진 찍히면 예쁠, 커플 포즈를 알려드릴게요!

 

1. 사랑의 총알을 빵빵

마주 본 채로 서로를 향해 사랑의 총알을 빵빵 쏘는 포즈도 상큼하답니다. 이때 표정을 깜찍하게 한다면 더욱 사진이 살겠죠?

2. 어깨에 기대기

앞서 알려드린 갈대밭과 은행나무숲에 잘 어울릴듯한 포즈예요. 벤치에 앉아 어깨에 살포시 기대는 뒷모습을 찍는 거예요. 설레면서 가슴 훈훈한 포즈랍니다.

3. 반지 안에 쏙

요즘 유행하는 커플 사진인데요. 한 손으로는 커플링을 잡고, 그 동그란 커플링 안에 상대를 넣어 찍는 거예요. 이때 포커스는 반지에 맞추면 됩니다. 바다처럼 복잡한 배경이 아닌 곳에서 하면 더 예쁘답니다.

4. 힘 자랑

남자라면 힘! 내 남자친구의 힘을 자랑하기 위한 커플 사진들도 큰 유행이죠. 여자친구를 어깨에 올려서 찍거나 전신을 들어 올려서 찍는 등 힘 자랑하는 다양한 포즈들이 있어요. 물론 힘 자랑과 동시에 여자친구의 날씬한 몸매도 함께 자랑하게 되지만요…^_

 

 

 

여러 가지 알아본 커플 사진팁! 예쁘게 찍고 싶지만 생각만큼 잘 나오지 않아 속상할 때가 많죠. 물론 모델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구도와 포즈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답니다^^ 요즘은 날이 선선해져 놀러 가기 딱 좋아졌어요. 오늘 공방지기가 알려준 팁으로 예쁜 커플 사진 찍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