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신입사원 생존기

[정보] 아듀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할 송년회 인사말 새해 인사말




[정보] 아듀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할 송년회 인사말, 연말인사 말

 

한 해가 저물어 가는 12월 끝자락, 새해가 다가오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인사와 새해 인사를 전할 일도 많아지고, 송년회 자리도 잦아지면서 건배 제의를 받게 되기도 하죠. 이왕 마음을 전하는 인사인 만큼 더욱 기억에 남고 진심이 전해지는 인사말을 주고받는다면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2016년을 마무리하면서 송년회 인사말부터 새해 인사말, 센스 있는 건배사 모음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송년회 센스있는 건배사!    

 

송년회 센스있는 건배사!

 

술잔이 오가는 송년회 자리라면, 특히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면 건배 제의 때문에 술자리가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센스 있는 건배사 한두 개쯤 외워두고 다닌다면 송년회 분위기를 한층 더 Up 시킬 수 있겠죠? 지금부터 송년회 자리를 멋지게 마무리할 센스 넘치는 건배사를 알아볼까요?

 

1. 제가 선창 하면, 여러분이 후창 해주세요.

풀풀풀 - 남자는 파워풀” / 여자는 뷰티풀” / 우리 모두원더풀!”

나가자 - 나도 잘되고” / ()잘되고” / ()잘되고!”

미사일 - 미래를위해” / 사랑을위해” / 일을위해!”

참이슬 - 참사랑은넓게” / 이상은크게” / 술잔은높게!”

 

2. 제가 선창 하면, 사장님(또는 팀장님 등)께서 다음 단어를, 여러분이 마무리해 주세요.

청바지청춘은 / “바로” / “지금부터!”

소화제 - 소통과 / “화합이” / “제일이다!”

우하하 - 우리는 / “하늘 아래” / “하나다

 

3. 제가 선창 하면 후창은 모두 다 함께 위하여!

마당발 마주 앉은 당신의 발전을 / “위하여~!”

당나귀 당신과 나의 귀중한 만남을 / “위하여~!”

너나잘해너와 나의 잘나가는 한 해를 / “위하여~!”

 

재미있고 센스있는 건배사가 많이 있죠? 이 중 하나만 제대로 외워서 건배사 제의를 받으면 자신 있게 외쳐봅시다.

 

 

한 해 동안 고마웠습니다! 12월 연말 인사말!

 

한 해 동안 고마웠습니다! 12월 연말 인사말!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고마운 사람들께 연말인사를 전하고 싶은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고민될 때 많을 거예요. 그럴 때 도움이 될 12월에 전하기 좋은 연말 인사말을 모아 봤습니다.

 

1. 다사다난했던 2016

다사다난했던 2016년도 이제 끝자락에 다다랐습니다. 저무는 해와 함께, 한 해 동안 아프고 슬프고 힘들었던 마음들 떠나 보내고, 어둠이 걷히고 밝아오는 2017년은 희망차길 소망합니다.

 

2. 좋은 인연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신이 주는 축복이라고 합니다. 올 한 해 동안 저는 신의 사랑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당신을 만나 행복한 2016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이 축복이 이어지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3. 또 다른 시작

아쉬움과 함께 새 희망을 전하며 또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끝은 또 다른 시작이라고 하죠. ‘같은 잘못을 반복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이 있어 우리는 다시 웃을 수 있다는 어느 시인의 말처럼 올해 후회로 남은 일은 훌훌 털어버리고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4. 행복, 성취

2016년 남은 시간까지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새해는 바라는 일 모두 성취하는, 계획했던 일 모두 이루는, 웃음꽃 넘치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5. 건강

한 해 동안 당신의 노력이 새해에는 좋은 일로 가득할 거에요. 긴 겨울, 건강 끝까지 유지하면서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2017년 정유년, 새해 인사말

 

2017년 정유년, 새해 인사말

 

2017년은 닭띠 정유년이죠.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지인에게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새해 인사 한마디 전하면,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진심을 담은 새해 인사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사람들은 앞날에 대해 알고 싶어 하지만 그 누구도 미래를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삶을 유심히 들여다본다면 조금이나마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요. 지금 성실하다면 앞날은 분명 좋은 열매가 맺힐 것입니다. 다음 해에도 희망찬 열매가 맺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정유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謹賀新年. 하루가 지나면 더 즐거운 하루가 찾아오고, 좋은 사람을 만나면 따스한 마음이 생기고, 좋은 일이 생기면 더 행복한 일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유년은 '열어보지 않은 선물'입니다. 밝아온 새해는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좋은 선물이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 새해에 뜨는 태양은 당신의 큰 뜻입니다. 새해에 부는 바람은 당신의 힘찬 기운입니다. 쉼 없는 기운으로 내달릴 올 한 해, 큰 뜻을 이루는 당신의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송년회 건배사와 연말 인사, 새해 인사 문구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나요? 정말로 진짜로 다사다난했던 한해, 마무리 잘~ 해서 모든 것이 원만하게 해결되어 우리가 모두 행복한 새해를 맞이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 건강 잘 챙기고 음주운전은 절!! 해서는 안 된다는 것도 명심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