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신입사원 생존기

[직장 정보] 복지는 직장인도 춤추게 한다! 직장인들이 원하는 복지 제도




 

욜로족이나 워라밸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자신의 삶의 만족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인들이 많죠!

 

그래서 요즘은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은

연봉보다 회사 자체의 복지를 더 알아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진짜! 원하는 복지제도는 어떤 것일까요?

 


 

연차, 월차를 사용할 때 눈치를 주지 않는 회사!

 

휴가를 사용하면 내 일을 누군가가 대신 해야하기 때문에

아니꼬워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죠

 

법으로도 만들어져 있는 정당한 내 연차는

덕분에 차곡차곡 쌓여갑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쿨하게 보내주는 회사 최고~

 

 

 

출퇴근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

 

실제로 유연근무제를 도입하는 회사의 직장인들은

이 복지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해요

 

맞벌이 부부는 일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그때그때 내 일정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변경할 수 있으면

개인의 삶의 질까지 높아진다는 큰 장점이!!

 

 

 

회사 근처의 밥값다들 왜그래…?

 

가격도 만만치 않고 밥집까지 왔다갔다하는 시간까지

생각하면 점심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도 있죠

 

그럴 때 회사 안이나 건물 자체에 식당이 있다면

점심 비용도 줄이고 시간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원래 구내식당이 없는 사람은 별 생각이 없지만,

있다가 없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들은

그 차이를 엄청나게 느낀다고 하네요 ㅎㅎ

 

 

 

더 일한만큼 더 받을 수 있는 수당!

(+성과금)

 

저녁이 있는 삶도 포기하고, 휴일도 회사에 반납하는데

그에 따른 수당이 없다면 의욕 0

 

내가 일한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다면

야근, 특근은 전~혀 무섭지 않을 것 같네요 ㅎㅎ

 

 

직장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복지 제도가 이루어지면

업무의 효율성도 높아지고, 삶의 만족도까지 업업!!!

 

직장인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세상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