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여행] 다가오는 5월 연휴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 추천!


 



2017 5월은 5~ 최대 9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있는 달인데요. 5 1일 근로자의 날부터 시작하여 5 3일 석가탄신일, 5 5일 어린이날까지 징검다리 연휴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게다가 얼마 전 5 9일이 대선을 위한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휴가를 사용하기에 따라 공휴일과 주말을 합쳐 최대 9일간의 연휴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오늘은 이번 5월 연휴 어디론가 떠나고자 하는 분을 위한 정보를 준비했으니, 놓치지 마세요~

 

 

홍콩 여행

 

 

쇼핑과 야경의 명소로 잘 알려진 홍콩은 인천에서 비행기로 3시간 30분 만에 방문할 수 있는 가까운 나라인데요.

 

홍콩에 가게 된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장소로는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빅토리아 파크, 옹핑 360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여행 첫날이나 마지막 날 산 정상에 올라 홍콩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담아보고 싶으시다면, 빅토리아 파크에 들러 보세요. 방문 시간대에 따라 홍콩의 야경과 아름다운 낮 풍경을 한눈에 담으실 수 있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로 잘 알려진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는 홍콩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한 곳이에요. 총 길이가 무려 800m나 되는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는 20개의 에스컬레이터와 3개의 무빙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중간 거리로 나갈 수 있는 통로가 있어 그곳에서부터 할리우드 로드, 캣스트리트, 소호 등 홍콩의 명소로 이동할 수 있는 구조랍니다. 옹핑 360은 최근 떠오르는 홍콩의 핫 플레이스 인데요. 란타우 섬과 통총 역을 연결하는 5km 길이의 케이블카인 옹핑 360에서는 크리스탈로 된 투명한 바닥을 통해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쇼핑 명소로는 소호, 코즈웨이 베이, 스탠리마켓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홍콩의 이태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소호는 감탄을 자아내는 아름답고 개성 뚜렷한 바와 레스토랑, 상점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할리우드 로드는 한국으로 치면 인사동에 버금가는 장소로, 작은 소품이나 중국풍 도장, 다양한 잡화 등 전통적인 물품이 한가득 갖춰져 있어 쇼핑하기에도, 그냥 구경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코즈웨이 베이는 최근 홍콩에서 가장 핫한 거리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인데요. 홍콩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젊은이와 관광객으로 붐비는 코즈웨이 베이는 명품샵뿐만 아니라 온갖 트렌드를 반영한 특색있는 가게가 넘쳐나는 곳이랍니다. 스탠리마켓은 홍콩 남부의 2대 휴양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인데요. 이국적인 분위기의 해안과 더불어, 자그마한 상점이 메인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줄지어 있는 곳이랍니다. 가게에 따라 전통 의상이나 신발, 그림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니, 꼭 방문해 보세요 :)

 

 

제주도 여행

 

 

제주도는 이미 수많은 방송과 입소문을 통해 많이 유명해진 여행지이지만, 방문하는 계절에 따라 색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특히나 봄에 방문하는 제주도는 맑은 날씨와 따뜻한 봄바람으로 인해 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기에, 요즘 많은 사람이 제주도를 방문하고 있다고 해요.

 

성산 일출봉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로, 제주도를 한 번이라도 방문한 적이 있다면 아마 가 보셨을 텐데요. 봄에 성산 일출봉을 방문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성산 일출봉 바로 아래 광치기 해변에 가시면, 돌하르방과 유채꽃이 만들어내는 제주도만의 아름다운 봄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성산 일출봉에 방문하게 된다면, 해물 라면과 성게 비빔밥이 유명한 경미 휴게소에 들러 보세요. 6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해물이 들어있는 라면을 즐길 수 있는 경미 휴게소는 몇 년 전 생활의 달인에서도 소개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천지연폭포는 제주도의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인데요. 일출 시점부터 오후 9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특히나 밤에는 폭포를 비추는 조명이 은은하게 켜지는 것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내므로 서귀포 근처에 숙소를 잡았다면 저녁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답니다.

 

천지연폭포 관람을 마쳤다면, 근처 올레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올레 시장은 제주도 방문 시 꼭 들러야 할 장소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올레 시장은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회를 포장해 호텔로, 또는 바닷가로 가져가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올레 시장에서는 주기적으로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개최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이번 5월 연휴를 맞아 혼행으로 홍콩으로, 제주도로, 또는 다른 곳으로 훌쩍 떠나보는 것도 좋겠지만 역시 여행은 마음 맞는 친구와 또는 연인과 함께 하는 것이 더욱 즐겁고 의미 있겠죠? 여러분 모두 즐거운 5월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