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2019년 국내 벚꽃 개화시기 & 벚꽃 명소 추천!





날씨가 점점 더 따뜻해지면서

봄이 성큼 다가왔네요~

 

,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세상을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벚꽃!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슴 설레는 벚꽃 놀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2019년 국내 벚꽃 개화시기와

지역별 벚꽃 명소를 준비했습니다 ٩(•̀o•́)و 

 

 


전국 벚꽃 개화시기(예정)

 

제주도 3/22

부산 3/27

창원 3/28

울산3/29

광주3/29

전주3/30

대구3/27

포항3/28

안동4/2

대전 4/2

수원4/7

서울4/5

인천4/7

강릉4/1

춘천4/9

 

전국에서 벚꽃이 제일 빨리 피는 곳은 제주도!

가장 늦게 피는 곳은 춘천이네요 ㅎㅎ

 

봄내음 가득한 벚꽃 명소를 알아볼까요?

 

 


국내 벚꽃축제 끝판왕, 진해!

 

경남 창원 진해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벚꽃놀이를 즐기는 연인들의 필수 코스!

큰 벚꽃나무가 만들어낸 벚꽃터널은 흔치 않은 풍경이죠~

새하얀 벚꽃터널도 환상적이지만,

벚꽃비가 떨어지는 것도 너~무 낭만적이에요ㅎㅎ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

이번 벚꽃놀이는 진해로 떠나보세요!

 


 

없을 건 없는 화개장터!

 

우리에게 노래로 친숙한 화개장터가

벚꽃으로 유명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경남 하동군의 화계천을 따라 피어있는 벚꽃길을

사랑하는 연인과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해서 혼례길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곳이에요!

 

다양한 향토 음식과 함께

벚꽃놀이를 즐기는 것도 축제의 묘미가 아닐까요?!

 

 

 

벚꽃 드라이브하면, 달맞이길!

 

부산 벚꽃 명소는 달맞이길!

살짝 언덕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즐겨도 좋지만,

흩날리는 벚꽃을 보면서 걸어가기에도 너무 좋아요ㅎㅎ

 

달맞이길을 쭉 올라가다보면

해운대 바다도 볼 수 있고 예쁜 카페도 많으니

여유롭게 벚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해운대 달맞이길을 추천합니다 乃

 

 


조명과 벚꽃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

 

전국에서 가장 빠른 벚꽃 축제가 열리는 대구 이월드!

벚꽃놀이와 함께 30여종의 놀이기구까지

즐길 수 있는 전국 유일 벚꽃축제에요 ㅎㅎ

 

수백 개의 벚꽃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기고,

밤이 되면 조명과 함께 더욱 화려해지는

벚꽃을 볼 수 있답니다!

 

 


호수의 풍경과 만개한 벚꽃의 조화, 석촌호수!

 

잔잔한 호수 주위로 가득 핀 벚꽃을 보면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만 같은 기분!

 

석촌호수 근처에 놀이동산과 송리단길 등

주변에 즐길거리가 많아

아침부터 저녁까지 벚꽃을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ㅎㅎ

 

 

새하얀 벚꽃비가 내리는 풍경이 아름다워

얼른 벚꽃이 피기를 기다리는 것 같아요ㅎㅎ

 

오늘 준비한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 참고하셔서

예쁜 벚꽃 구경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