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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LO LIFE/신입사원 생존기

[직장꿀팁] 업무 능률 두 배 올리는 사무실 책상 정리 노하우!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라면 🧑‍💼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게 되죠.

컴퓨터, 노트, 필기도구, 때에 따라 갖가지 잡동사니까지~

책상 정리 상태에 따라 업무 능률 🧠이

확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가 사용하는 것들이 아무렇게나 있지 않은지

한번 ✔체크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여유공방이 알려드리는 업무 능률 오르는 책상 정리 노하우,

지금 함께 따라 해볼까요~ 😉

 

 

정리의 기본은 버리는 것에서 시작입니다!

불필요한 물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과감하게 책상에서 치워버려야 해요. 👋 👋

이때 어떤 걸 버려야 할지 감이 안 잡힌다면,

내가 이 물건을 최근 3개월 사이 사용했는지를 떠올려보세요!

🙅손을 댄 적이 없어 뽀얀 먼지가 쌓였다면 버려도 되는 물건!

내 책상 위나 밑에 작은 휴지통을 두는 것도

생활 쓰레기를 바로바로 버릴 수 있어서 좋아요. 👍

 

 

책상 위 아무렇게나 놓여있는 자잘한 종이들! 📄

잠깐 메모해 놓은 포스트잇, 거래처에서 받은 명함,

끝난 지 한참 된 프로젝트 회의에서 기록한 내용 등등

이런 메모들이 쌓여 📚 책상을 복잡하게 만들죠.

게다가 📌중요한 메모라면 물리적으로도 잃어버릴 염려가 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컴퓨터에 데이터로 입력하는 겁니다~! 💻

책상 위 메모지들을 한데 모아 데이터화 해버립시다.

이때 무작위로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보다

검색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메모 이름을 설정하고

한 파일에 모아 볼 수 있게 하면 더 좋겠죠?

 

 

서랍을 쓰는 것도 다 규칙이 있습니다.

기준에 따라 칸을 구별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빈도수에 맞추면 좋아요.

손이 쉽게 닿는 제일 첫 번째 칸엔

사무용품, 칫솔 등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넣고, 📥

손이 자주 가지 않는 물건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은

제일 마지막 칸에 넣도록 합시다.

이때 서랍 안에서도 잘 쓰지 않는 건 안쪽에,

비교적 자주 쓰는 것은 바깥쪽으로 분류하면

더 찾기 쉽고 보기 쉽게 효율적으로 정리되겠죠?  ʕ→ᴥ←ʔ 

 

 

회사 생활하다 보면 🗂 서류들이 정말 많이 생기는데요.

회의 한번 끝나도 내 손에는 어느새 여러 장의 서류가 한가득~

이런 서류들은 쓰레기를 치우다가 함께 버려질 수도 있고,

바닥에 떨어져 잃어버리기도 쉬워서 잘 챙겨야 해요.

따라서 그냥 옆에 쌓아두지 말고 파일이나 폴더에 정리합시다. 📂 📂

이때 주제가 비슷한 것들끼리 📎묶어 두면

나중에 찾기 쉽답니다. 👀

 

 

오늘 알려드린 책상정리 노하우~ 어떠셨나요?

직장생활 할 때 알아 두면 정말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은데요~

이제부터는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돈된 책상에서

내 업무를 보다 능률적으로 진행해 봅시다~!  ଘ(੭*ˊᵕˋ)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