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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LO LIFE/신입사원 생존기

[직장 정보] 사회초년생 재테크, 월급 관리 방법 알아보자!

돈 관리에 능숙하지 않은 사회초년생!

첫 월급을 받아서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고,

사고 싶은 물건을 사고 나면

‘통장’이 ‘텅장’이 되는 건 순식간이죠. 😭

 

오늘은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재테크!

월급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함께 알아보러 가볼까요? 😆

 

 

효과적인 월급 관리를 위한

첫 번째 방법은 통장 나누기!

 

급여 통장, 저축 통장, 소비 통장,

고정지출 통장, 비상금 통장 등

통장은 용도별로 나눠서 관리!

 

통장을 나누지 않으면

지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저축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

 

 

두 번째 방법은 가계부를 작성하여

소비 습관을 관리하는 방법이에요.

 

돈을 언제, 어떻게,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지 못한다면,

씀씀이가 점점 더 커질 수밖에 없어요.

 

소득은 마음대로 되지 않지만,

소비는 스스로 통제 가능~!😏

 

자신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계획적인 소비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세 번째 방법은 기승전적금!

 

큰 액수의 적금을 장기적으로 넣는 것은 NO!!

무리하다 보면 적금을 해지할 가능성 UP!

 

사회초년생들은 6개월이나 1년 정도의

중단기 적금으로 무리하지 않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해요. 🙏

 

또한 적금, 펀드, 주택청약 통장 등

적은 금액의 통장을 여러 개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

 

 

마지막 방법은

연말정산에 유리하게 지출하기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은

직장인에게 소소한 행복이죠. 😍

 

연말정산은 열심히 준비할수록

돌려받는 금액이 커질 수 있답니다.

✔신용카드보단 체크카드 사용하기!

✔현금을 사용할 땐 현금 영수증 등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항목을

세심하게 파악해서 지출해 보세요!

 

지금까지 사회초년생 재테크,

월급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월급 관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

계획적인 소비 습관 만들기도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