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5기

[거창공장견학기/3조] 걸크러쉬 파워 3조, 아침애친구들 5기! 거창공장으로 떠나다!





안녕하세요 아침애친구들 5 3조 보노보노입니다이번에 서울우유에서 귀한 기회를 주셔서 서울 우유의 거창 공장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8 24일 목요일 서울우유 협동조합 앞에서 모여서 다 같이 출발했습니다. 아침 6 50분이라는 이른 시각에 모였지만 대부분의 아침애친구들 기자단들은 제시각에 왔답니다서울은 비가 내리고 바람이 많이 부는 짖궂은 날씨였는데아침애 친구들이 오는 것을 환영하는 것처럼 거창은 햇빛이 쨍쨍하니 맑은 날씨였습니다!



서울우유 거창 공장에 도착하니 전광판으로 스윗하게  아침애 친구들을 반겨주었답니다ㅎㅎ



서울 우유 거창공장의 하얗고 깔끔한 느낌이 서울 우유의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지는 곳이었습니다제품을 생산하는 곳이다 보니까 위생에 굉장히 철저했는데 화장실을 갈 때도 전용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야하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위생복을 입고 있었고, 공장 내에서는 머리망까지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가서 본격적인 공장견학을 시작했습니다!처음에는 서울우유가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어떤 공정을 거치고 있는지 3가지 특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다음에는 흰 우유와 가공 우유가 어떻게 생산되는지 과정을 설명해주셨어요1번 청정기계에서 잡냄새를 제거하고 2번 균질기계에서 지방 입자를 잘게 부수어서 우유의 소화를 돕고 3번 살균기계로 가서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을 정도의 2초의 시간으로 살균을 한다고 합니다 가공우유는 1번의 과정을 거치고 따로 믹스통으로 이동한 후 2 3번 기계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설명을 듣고 직접 공장에서 어떻게 생산되는지 눈으로 직접 보니까 서울우유에 더욱 신뢰가 갔답니다 ㅎㅎ

 


우유가 어떻게 생산되는지 눈으로 직접 봤는데, 가장 작은 우유은 200ml 우유는 1분에 400개가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서울우유의 제품들, 서울우유의 광고 모델들 등 서울 우유의 전반적인 역사를 배우고 서울 우유에 대한 많은 정보를 배워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공장 견학을 한 후에 마지막에는 서울 우유의 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까요까요, 드링크요거트-T, 아침에주스 포도, 밀크랩 속편한 우유 저지방뼈를 생각한 우유 MBP, 서울우유 나100%]를 모두 맛보았는데요. 가장 신기했던 제품은 '밀크랩 속편한 우유 저지방'이었어요. 속 더부룩함을 주는 유당을 효소로 분해하여 장이 편안한 유당 분해 우유인데 우유를 맛보면 약간의 단맛이 나서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ㅎㅎ



특히, 공장 견학을 이끌어 주신 직원 분이 너무 친절하게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목소리도 너무나 좋아서 귀에 쏙쏙 박혔습니다공장 견학도 정말 재미있었고공장 견학이 끝난 후에는 서울 우유에서 새안하고 있는  제품인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가 들어있는 예쁘고 맛있는 선물까지 주셔서 더욱 신이 났습니다! ㅎㅎ아쉬운 공장 견학을 뒤로하고,다 같이 버스를 타고 밥을 먹으러 [어림지]로 이동했습니다!



저는 갈비탕을 먹었는데 올해 먹은 갈비탕 중 최고라고 할 정도로 맛있었습니다서울에서 먹던 갈비탕에는 갈비를 찾아보기가 힘들었는데 어림지의 갈비탕은 갈비가 많아서 정말 행복했어요..!



밥을 먹고 나서는 거창 재래시장으로 이동했습니다! 거창 재래 시장을 구경하는데 거창 직원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거창 재래시장을 더 수월하게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또 재래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과 거창 재래시장 지도를 주셔서 저는 그 지도를 보고 찾아가 온누리 상품권으로 양말을 샀답니다!

 


거창 투어의 마지막은 경상남도 무형문화제 제14호 징장 이용구 선생의 뒤를 이어 막내 아들이 운영하고 있는 놋그릇 전시장, 공방을 갔습니다.



놋그릇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현장으로 데려가서 놋그릇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 설명을 듣는 우리들도 땀이 뻘뻘났는데, 현장에 계신 분들이 묵묵히 놋그릇을 만드는 모습을 보며 장인이 되는 길은 쉽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징을 어떻게 만드는 지에 따라서 소리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는데 징을 마구 두들기고 나서 소리를 듣고 매번 달라지는 소리에 신기했고 고객이 원하는 소리를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가늠할 수는 없지만 대단하다고 느꼈답니다거창 투어를 마지막으로 아침애친구들은 천안 휴게소에서 담당자분들이 호두과자와 핫바와 오징어 등 많은 음식들을 사주셔서 배부르고 안전하게 서울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우유 거창 공장 견학을 마치고, 서울 우유에 대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서울우유 대학생기자단으로서 서울우유, 아침에 주스를 더욱 진심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공장을 견학하는 것뿐만 아니라 거창 시장이나 놋그릇 전시장 등을 구경하는다양한 체험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