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꿀템 사용기

[보풀제거기] 아까운 니트를 새 니트처럼! 충전식 보풀제거기



 


니트의 계절,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니트는 이너로도, 아우터로도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코디하기에 따라 듬직함’, ‘러블리함등을 한층 업시켜주는데요. 이렇기에 누구나 적어도 한 벌 이상은 가지고 있는 흔한 겨울옷이 바로 니트이지만, 니트를 오래 입기 위해서는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는가요? 오늘은 오래된 니트도 새 옷처럼 만들어주는 마법의 도구! 겨울 꿀템 중 하나로 꼽히는 보풀 제거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보풀 제거기 사용기

 



몇 번만 입어도 까끌까끌하게 일어나는 니트 위에 보풀! 보풀은 종이나 헝겊 따위의 거죽에 부풀어 일어나는 몹시 가는 털이라는 의미로, 옷 부스러기 또는 보푸라기 등으로도 바꿔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니트에 일어나는 보풀은 세탁이나 장시간 착용 등을 이유로 발생한답니다니트 표면에 보풀이 심하게 일어나 옷이 지저분해졌다고 느낀다면, 보풀을 제거해주어야 하는데요. 보풀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손으로 하나하나 떼 내어 제거해 주는 방법부터, 눈썹 정리 칼을 이용하여 정리하는 것, 그리고 일회용 면도기 등 다양한 것들이 있어요. 그러나 손으로 떼어내는 것은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른 도구를 이용하다간 자칫 잘못하면 옷이 찢어지거나 손상될 위험이 있답니다.  보풀 제거를 위한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보풀 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보풀 제거기는 저렴한 것으로는 5,000원부터 있으므로, 가격 부담도 적어 좋답니다. 보풀 제거기의 구성품은 일반적으로 본체, 건전지, 높낮이 조절기, 청소솔 등인데요. 제품의 종류에 따라 건전지가 동봉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다음으로, 보풀 제거기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포장을 뜯고, 본체에 건전지를 넣는다. (충전식일 경우 동봉된 충전기를 통해 충전해 준다.)

2. 구성품에 높낮이 조절기가 포함된 경우, 보풀을 제거하고자 하는 옷의 종류에 따라 셔츠나 티 등의 면직물일 경우 조절기를 빼고, 가디건이나 니트류일 경우 조절기를 장착해 준다.

3. 옷을 수평으로 가지런히 놓고, 보풀 제거기 전원을 켠 후 보풀이 일어난 자리를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

 

어때요, 사용 방법도 정말 간단하죠? 충전식 보풀 제거기의 경우, 오래 사용할 경우 모터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조금씩 쉬어가면서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얇은 옷의 경우 옷이 제대로 펴지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옷이 찢어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다리미대 또는 바닥에다 옷을 잘 펼쳐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세요!

 

 

보풀 제거기 사용 후기

 

다음으로, 공방지기의 생생한 보풀 제거기 사용 후기인데요! 공방지기는 충전방식 보풀 제거기를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어요. 공방지기가 가진 옷 중, 겨울이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핑크색 니트가 있는데요. 오랜 기간 착용해온 데다, 얼마 전 드라이크리닝 이후 보풀이 더욱 심해진 니트 위를 보풀 제거기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살살~ 문질러 주었더니!

 


~ 어때요, 한눈에 보아도 정말 깔끔해진 것이 느껴지죠? 새 옷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네요~ ^^ 위 니트를 비롯하여 몇 가지 종류의 옷에 테스트해 본 결과, 대부분 보풀 제거기를 통해 어느 정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몇 년간 착용하면서 관리를 제대로 안 한 탓에 보풀이 너무 심해진 옷에는 그다지 큰 효과를 보지 못 한 것 같네요~

 


오래 입어서 보풀이 이곳저곳 생겨난 우리 니트와 가디건을 마법처럼 새 옷으로 변화시켜주는 보풀 제거기! 겨울이 닥쳐오기 전에 미리 이번 겨울에 입을 니트를 꺼내어 확인해 보고, 보풀이 있다면 보풀 제거기를 통해 깔끔하게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