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랑스러운 데이트 장소 추천!





왜 나만 고양이 없어’ ‘왜 나만 강아지 없어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죠? 요즘 들어 반려동물 바람이 크게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텔레비전에서는 동물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점점 늘어나고, SNS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른바 집사들이 올린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죠, 이런 펫코노미 덕분에 애견시장의 매출 역시 크게 늘었습니다. 옛날부터 키워온 반려동물이지만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외로움을 많이 타는 우리 자취생들은 기꺼이 반려족을 자처한 건데요. 반려족 1000만 시대, 오늘 여유공방의 연애백서 주제는 조금 색다릅니다. 반려족 커플을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색다른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애견 레스토랑

 


옛날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에 개 출입 금지라는 팻말이 간간이 붙어있곤 했는데요. 요즘엔 동물을 데리고 갈 수 있는 장소가 많이 늘었습니다. 공원과 고속도로 휴게소는 물론, 밥 먹는 레스토랑과 맥주 마시는 펍까지 가능하죠.

 

애견 레스토랑이야말로 반려족 커플의 귀를 쫑긋하게 할만한 장소가 아닐까 싶은데요. 일단 강아지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임이 분명한데, 보통 육아 카페처럼 강아지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견주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데이트를 할 수 있고, 강아지와도 함께 놀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답니다. 요즘엔 식사뿐만 아니라 브런치, 커피, 맥주 등 다양한 메뉴가 갖춰져 있고, 인테리어도 예쁘게 해놔서 내 반려동물을 사진기에 예쁘게 담을 수도 있죠. 하지만 음식, 다른 견주들, 다른 개들과 함께하다 보니 주인은 펫티켓을, 점주는 위생을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애견 스냅

 


스냅사진 촬영은 이제 흔한 데이트코스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애견 스냅은 어떤가요? 아무리 자연스럽게 해도 스냅사진 특성상 카메라가 있으면 어색하기 마련인데,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면 재미있고 색다르면서 더 자연스러운 표정과 행동이 나올 거예요. 내가 집에서 찍는 것보다 전문가 손에 맡기면 반려동물과 나의 인생샷이 나올 수도 있답니다. 또한, 서로의 반려동물과 친해지는 계기가 됨으로써 연인과 더 깊은 사이로 발전할 수도 있죠.

 

다만 애견 스냅사진을 찍기 전 주의해야 할 점은 야외에서 장시간 찍는 만큼 반려동물에게 주인의 통제가 되어 있어야 하며, 찍기 전에 두 반려동물을 몇 차례 만나게 해, 친밀감을 높여줘야 합니다. 잘못하다간 두 반려동물이 싸우는 걸 말리는 사진만 찍힐 수 있으니까요. :D 연인과 기념일이 곧 다가오는데, 색다른 데이트코스를 짜고 싶다면 애견 스냅사진을 추천합니다!

 


국제캣산업박람회

 


이번엔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 커플들은 주목해야겠어요! <2018년 국제캣산업박람회>가 열리기 때문이랍니다. 반려묘를 키우는 집사는 물론, 고양이 덕후들도 모두 환영하는 이 박람회는 1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답니다. 반려동물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관련 박람회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 아무래도 강아지 위주가 많았다면 이번에는 고양이를 위한 박람회라서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려 350여 개의 부스가 참가하는데 고양이 건강식품, 수제 사료, 음료 같은 식품은 물론 장난감, 목욕・ 미용 용품, 액세서리, 침대류 등 용품류도 있으며 보험, 의약품, 그리고 내 고양이를 위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캐리커처, 3D 프린트까지 있다고 하니, 집사 커플들의 천국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catfair.co.kr/html/index/ 참고하시고, 지금 사전등록 관람객들에겐 SNS 이벤트도 열고 있으니, 관심 있는 집사 커플들은 어서 서둘러야겠어요!

 

 

반려동물이 늘어난 만큼,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고도 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반려동물에게 자유를 줘야 한다는 점!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는 말이 있듯이 내가 내 반려동물을 잘 키우고 관리한다면 모두에게 좋지 않을까요? 또한, 반려족 커플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데이트 코스로, 연인과 색다르면서 의미 있는 데이트를 즐겨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