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장거리 연애, 우리 오래오래 사랑하게 해주세요

 

 

장거리연애

 

안녕하세요. 연애 소식으로 돌아온 여우소장입니다>_<~ 어느새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오는 길목인 6월에 접어들었네요. 요즘 들어 부쩍 선선해진 바람과 아직은 따사로운 햇살이 사랑하는 연인과의 데이트 욕구를 마구마구 상승시키지만, 현실은 고작 일주일에 이틀, 주말 데이트가 전부인데요.

 

특히나 장거리 커플들은 평일에 얼굴 한번 보기 힘드니, 주말이 얼마나 소중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장거리 커플들이 눈여겨봐야 할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마음가짐이 바뀌면 행동도 달라진다고 하죠? 장거리 연애 커플만이 누릴 수 있는 장점과 장거리 연애를 잘 할 수 있는 TIP을 정리해봤어요. 함께 살펴보러 갈까요? ++

 

 

장거리 연애의 장점

 

커플

 

여우소장은 장거리 연애라는 말을 들으면 보고 싶을 때 못 보겠구나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어요. 아마 사랑하는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 자체를 많이 아쉽게 생각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아쉽기만 할 것 같은 장거리 연애에도 장점이 있답니다. 영국의 온라인 매체 메트로(www.metro.co.uk)의 엘런 스콧 기자는 장거리 연애의 좋은 점을 이렇게 정리했어요.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다

장거리 연애 커플은 시간이 아쉬워 잠깐을 만나더라도 심도 있고 진실된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해요. 덕분에 서로의 진심과 속사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답니다.

 

없던 애교도 생긴다

서로를 보고 싶어하는 애틋함이 커질수록, 평소에는 낯간지럽다고 생각하는 표현도 거침없이 할 수 있게 돼요. 이렇게 달콤한 애정표현이 늘어나면 서로의 관계도 더 좋아지겠죠?

 

로맨틱한 선물이 많아진다

장거리 커플은 볼 수 없는 안타까움을 선물로 달래는 경우가 많은데요. 떨어져 있는 시간 동안 선물로 자신을 기억해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편지, , 본인이 손수 만든 선물까지 주고 받곤 한답니다.

 

권태기가 늦게 온다

서로에 대한 애틋함이 커질수록 데이트의 행복함은 커지죠. 보고만 있어도 좋은 장거리 커플에게는 서로가 지루하게 느껴질 일은 드물겠죠?

 

자기만의 시간이 늘어난다

장거리 커플은 연인을 보지 못하는 시간에 자기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데요. 혼자만의 시간이 늘어나면 독립적이고 진취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고 해요. 연인과 떨어져 있는 혼자만의 시간을 잘 활용해 자기계발까지 할 수 있다니 일석이조네요+_+!!  

 

여우소장이 생각했던 것보다 장거리 연애도 장점이 꽤 많네요. 하지만 장거리 연애는 보고 싶을 때나 작은 다툼이 있은 뒤, 혹은 몸이 아플 때 당장 얼굴을 볼 수 없다는 분명한 단점도 존재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한다는 마음 하나만으로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는 커플들을 위해, 장거리 연애시 알아두면 좋은 점들도 함께 알아봐요~

 

 

장거리 연애시 알아두면 좋은 Tip

 

장거리데이트

 

나를 먼저 사랑해야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다는 마인드

내 자신을 먼저 사랑하자라는 마인드는 장거리 연애뿐만 아니라 일반 연애에서도 중요하고,

필요한 것 같아요. 하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많은 장거리 연애에서는 특히 더 필요한 마인드랍니다. 자기 자신을 충분히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혼자 있는 시간을 외적으로, 내적으로 한 단계씩 레벨 업! 시키는 거예요. 그럼 나 자신에게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니 연인에게 못 본다고 무작정 서운해하는 일도 줄어들겠죠? 

 

연락을 자주 하는 것은 기본

장거리 연애를 하는 커플들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연락이 안 되면 불안하고 걱정되는 것이 당연해요. 특히 몸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대화마저 줄어들면 마음마저 점점 멀어질 수 있답니다. 그러니 연락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함께 정해, 그 시간만큼은 서로에게 온전히 집중해 교감하는 것이 좋아요!

 

상대방을믿고, 배려하는 마음

앞서 말한 두 가지를 지키면서 장거리 연애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해 믿음이 생기게 될 거예요. 그럼 상대방에 대해 애틋함은 간직한 채 오래오래 연애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립고 보고 싶은 마음이 원망으로 변하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배려해주고 이해해주며 쌍방이 함께 노력하려는 마음이 중요하답니다!

 

장거리연인데이트

 

사랑은 멀리 있어도 가까이 있다, 별빛처럼 - 요한 아른트(Johann Arndt)

 

곁에 없는 연인에게로 사랑의 거센 물결은 흐르게 되어있다 - 프로페르티우스(Propertius)

 

상대가 멀리 있을 때 보통 사랑은 점점 줄고, 큰 사랑은 점점 커져간다. 바람이 불면 촛불은 꺼지고 큰 불꽃은 더욱 거세지는 것처럼 -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Francois de la Rochefoucauld)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사람도 분명, 당신을 보고 싶어 하고 있다. - 존 로널드 루엘 톨킨(John Ronald Reuel Tolkien)

 

자 여기까지 장거리 연애의 장점과 Tip까지 알아봤어요. 지금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는 여우님들, 눈 크게 뜨고 보셨나요? 특별히 좋을 것 같지 않던 장거리 연애도 이렇게 살펴보니 장점들이 아주 많죠++? 사실 연애라는 것이 서로 아무리 가까이 있어도 쌓일 오해는 쌓이고, 서운한 일은 생기기 마련이죠. 그런 면에서 장거리 연애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한번 더 생각하고 서로에 대해 신중하게 되니, 오히려 연애를 더욱 예쁘게, 오래 지속할 수 있지 않을까 해요. 그럼 장거리 연애 중인 여우님들! 오늘 여우소장이 알려드린 Tip으로 더욱 행복하고 예쁜 사랑 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