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미리 알아보는 겨울철 매일 갈라지는 입술 케어 방법






찬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 추운 겨울, 여러분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찬바람 탓에 꽁꽁 싸매야 하는 답답한 겨울옷, 건조함에 자꾸만 땅기는 얼굴, 아무리 열심히 립밤을 발라보아도 잠시 방심한 틈에 쩍쩍 갈라져 버리고 각질이 생기는 건조한 입술 등, 모두 스트레스의 주범으로 꼽을 수 있을 거예요. 올겨울, 적어도 입술 때문에는 스트레스받지 마시라고, 여유공방에서 겨울철 입술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 보았답니다 :)

 

 

흑설탕팩

 


겨울이 올 때마다 입술 주위에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겨울철 특히나 입술 주위에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원인은 습도가 내려가 건조해진 날씨 탓에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고, 피지 분비가 적어지기 때문인데요. 입술각질 제거에 탁월한 흑설탕과 보습 기능이 있는 꿀을 섞어 만든 흑설탕 팩을 이용하여 이러한 입술 각질을 잡아줄 수 있답니다! 한 번 따라 해 보실래요?

 

1. 흑설탕과 꿀 조금, 작은 종지, 스팀타월(또는 수건)과 랩을 준비해 주세요.

2. 스팀타월 또는 수건에다 물을 약간 묻히고, 전자레인지에서 약 45초 정도 데워주세요.

3. 각질을 불리기 위해서 데운 스팀타월을 입술 위에 가볍게 올리고, 2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4. 종지에다 흑설탕 두 숟가락과 꿀 한 숟가락을 놓고, 잘 섞어주세요.

5. 잘 섞은 흑설탕 팩을 손가락을 이용하여 입술에 고루 발라 주세요.

6. 비닐랩을 입술 위에 덮어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가볍게 떼어내 주세요.

7. 입술에 남은 각질은 부드러운 면봉으로 제거해 주고, 마지막으로 수분 공급을 위한 입술보호제 또는 립밤을 발라주면 끝!

 

어때요, 아주 간단하지 않나요?

 

 

먹다 남은 우유 활용

 


혹시 집에 흑설탕과 꿀이 없으신가요? 설령 그렇다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또는 먹다 남은 우유 하나만 있다면 깔끔하게 입술 각질 제거를 하실 수 있어요 :)

 

1. 먼저, 먹다 남은 우유 한 컵과 면봉, 화장 솜을 준비해 주세요.

2.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따뜻하게 데워 준 다음, 화장 솜을 우유 속에 빠뜨려 주세요.

3. 화장 솜이 우유를 충분히 머금었다고 생각하면, 꺼내어 입술 위에 올려두고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4. 5분 후, 화장 솜을 걷어내고 면봉으로 입술 주변을 톡톡 두드려가며 남은 각질을 제거해 주세요. 

 

 

기본은 세심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

 

겨울철 관리 부족으로 입술에 각질이 일어났을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도 물론 좋겠지만, 평소에 열심히 관리하여 입술에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겠죠? 겨울철 바른 입술 관리법, 함께 알아볼까요?

 

첫째는, 입술 물어뜯기나 침 바르지 않기! 입술에 각질이 일어났을 때, 손으로 강제로 뜯어내거나 윗입술로 아랫입술을 물어뜯어 각질을 제거하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러한 방법은 겉으로는 각질이 제거되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연약한 입술 피부에 무리를 주어 염증이 생기거나, 다른 질환이 생길 수 있는 위험을 동반한 행동이니 절대 하지 말도록 해요! 그리고 입술이 건조해질 때 침을 바르면 일시적으로 건조함이 완화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바른 침이 증발하면서 수분을 도리어 빼앗아가는 역할을 하니, 건조함을 느낀다면 립밤을 바르도록 해요  :)



둘째, 립밤 올바르게 바르기! 집 밖을 나설 때 딱 한 번, 이라는 식으로 하루에 한 번만 립밤을 바르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립밤 한 번으로는 입술이 하루 동안 필요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한다고 해요. 그러니 입술보습제는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립밤을 살 때는, 보습 성분이 뛰어난 시어버터 또는 오일 등이 들어간 립밤을 구매하는 것이 좋고, 바를 때는 손가락으로 입술선을 따라 가볍게 비틀듯이 자극한 이후에 발라주면 피부층의 콜라젠을 자극하여 더욱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매년 겨울마다 입술이 갈라지고 트는 탓에 걱정이었다면, 올해는 완전히 겨울이 되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여 건조한 날씨, 찬바람에도 촉촉하고 예쁜 입술을 유지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