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사랑하는 댕댕이를 위한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





반려견을 사랑하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자주 산책을 다닐 수도 있고, 지난 시간에 알려드린 것처럼 반려견의 행동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그에 맞는 행동을 취해 주는 것도 좋은데요. 오늘 나혼자산다에서는, 맛있는 간식으로 강아지에 대한 애정을 마구 표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수제 간식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

 

 

군고구마 볼 레시피

 

먼저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쫀득한 맛이 일품인 군고구마 볼이에요. 군고구마 볼은 집에 강아지 간식으로 줄 만한 것이 없을 때, 뚝딱 만들어서 주기에 딱 맞은 간식이랍니다.

 

1. 군고구마(500~600g)와 달걀 하나, 밀가루(박력분)을 준비해 주세요.

2. 군고구마를 잘 으깨어 볼에 넣어 주고, 달걀을 풀어 잘 섞어 주세요.

3. 밀가루 110g 정도를 첨가하고, 밀가루의 하얀 부분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 주세요.

4. 포일을 깐 오븐 팬을 준비하고, 그 위에 한입 크기로 반죽을 예쁘게 퍼 올려 주세요.

5. 오븐을 180도에 맞추고, 15분간 구우면 완성!

 

수제 간식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음식물은 대체해서 넣어줄 수 있는데요. 만약 달걀흰자 알레르기가 있다면 반죽을 만들 때 흰자를 빼고 섞어 주면 되고,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쌀가루 등을 대신 사용해 주면 좋으니, 알아두면 좋겠죠?^^

 

 

블루베리 우유 껌 레시피

 

 

다음 레시피는, 우리 강아지의 건강한 치아를 위한 맛잇는 우유 껌 레시피입니다.

 

1. 냉동 블루베리, 한천가루, 우유, 묵칼을 준비해 주세요.

2. 믹서기로 곱게 간 블루베리, 한천가루 약간(10~15g 정도)를 냄비에 붓고, 중불에서 잘 저어 주면서 끓여 주세요.

3.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15분 정도 더 끓여 주시고, 냄비 바닥이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 주세요. 4. 재료를 충분히 끓였다면, 틀에 붓고 냉동실에서 잘 굳혀 주세요. (이때, 냉동실에 넣기 전 표면의 기포에 구멍을 뚫어 주면 더욱 예쁜 모양의 우유 껌을 만들 수 있답니다)

5. 1~2시간이 지난 후에 냉동실에서 우유 껌을 꺼내고, 묵칼로 예쁘게 잘라 주세요.

6. 마지막으로 건조대 위에 올려두고 잘 말려 주세요.

 

블루베리 향 가득한 블루베리 우유 껌은, 강아지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먹기에도 참 좋은 간식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강아지 간식을 만들어 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육포 레시피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레시피는 강아지 눈에 좋은 육포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육포는 보존을 위해 각종 유해물질이 함유되어 있기에, 육포를 간식으로 주려면 수제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1. 소고기 홍두깨살을 준비하고, 물에 식초를 풀어 핏물을 빼 줍니다. 이때, 중간중간 물을 갈아주면 더욱 효과가 좋답니다.

2. 강아지가 한입에 쏙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고기를 건조시키게 되면 부피가 많이 줄어들게 되니, 약간 도톰하게 썰어주어도 괜찮답니다.

3. 한입 크기로 자른 고기를 키친타올로 돌돌 말아 한 번 더 핏기를 빼 주세요.

4. 건조기 위에 고기를 잘 펴서 올리고, 하루 정도 말려 주면 완성!  

 

 

소고기 그대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만드는 덕에 믿을 수 있는 수제 육포랍니다 :)

 

 

지금까지 다양한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를 알아보았는데요. 영양 만점 수제 간식으로 강아지에 대한 사랑을 마음껏 표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