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3기

[4월 미션/ 3조] 아침애친구들 3조의 첫 미션, 4월 미션이 시작되다!

 

 

아침애친구들

 

아침에주스 공식 대학생 기자단 ‘아침애친구들’ 3기 첫 미션수행이 시작되었다. 3기의 첫 4월 미션 주제는 ‘함께하는 서울우유’이다. 이에 3조는 ‘봄철 미세먼지에 취약한 직장인들과 함께하는 서울우유’라는 슬로건을 걸고 첫 미션을 시작했다.

 

3조는 유동인구가 많은 상록수 역 주변에서 식약청 인증 황사마스크와 아침에주스 그리고 직접 제작한 쪽지를 나누어주기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아침애친구들

 

3조가 직접 제작한 쪽지 내용은 비타민이 미세먼지로 인한 질병에 도움이 된다는 점, 아침에주스가 서울우유 제품인 점, 냉장 유통된다는 점 등이다.

 

아침애친구들

 

그리고 지난 4 27, 3조는 본격적으로 상록수역 앞 길거리에 현수막을 걸고 직장인들에게 간단한 퀴즈를 내며 포장된 아침에주스와 마스크를 나누어 주었다.

 

아침애친구들

 

3조는 퀴즈를 맞히면 마스크와 아침에주스를, 틀리면 주스만 주는 방식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첫 번째 퀴즈는 아침에주스가 속한 기업을 맞히는 문제이다. ‘함께하는 서울우유’라는 주제에 맞추어 아침에주스가 서울우유에 포함되어 있음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두 번째 퀴즈는 아침에주스에서 없는 맛을 맞히는 문제이다.

 

사람들이 얼마나 아침에주스에 대해 알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문제이다. 쉽고 간단한 퀴즈로 사람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아침애친구들

 

처음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도 없이 지나갔다. 하지만 그들은 퀴즈에 참여하면서 호기심을 갖기 시작했고 그러자 지나가는 사람들도 직접 찾아와서 관심을 가져주었다. 그 결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던 3조도 차츰 긴장을 풀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아침애친구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현수막을 붙일 공간과 테이블을 마련하지 못해 다소 준비가 부족해보이기도 했다. 다음부터는 미리 그 곳 상황에 대해 파악하고 시설에 대해 준비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그러나 아침애친구들 3조는 계획과는 다른 상황에 당황하기도 하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적극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였고 성공적으로 프로모션을 마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