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6기

[6월미션/1조] 아침에주스로 리얼 과일 젤리 만들기!




안녕하세요, 6월의 미션을 들고 돌아온 아침에친구들 61조 할로주스젤리입니다!


5월 미션인 오프라인 홍보에 이어 저희가 받은 미션은 아침에주스를 홍보하기 위한 컨텐츠 제작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번 미션을 위해 만든 것이 바로 동영상카드 뉴스입니다.


먼저 저희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저희는 아침에주스로 젤리를 만드는 레시피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단순한 젤리가 아니라 아침에주스를 탄생시킨 리얼 과일을 재현해냈습니다. 과일 젤리 만드는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1.     찬물에 젤라틴을 5~10분간 불립니다.

2.     냄비에 아침에주스 한 병과 설탕 한 스푼 넣습니다.

3.     아침에주스가 미지근해질 정도까지 데웁니다.

4.     따뜻해진 주스에 불린 젤라틴을 넣고 저어줍니다.

5.     오렌지, 과일, 사과 등 과일 속을 파내고 젤라틴 넣은 주스를 부어줍니다.

6.     냉장고에 넣어 젤리로 굳혀줍니다.  

7.     3시간 후에 꺼내 과일처럼 잘라줍니다.



3시간 후에 냉장고에서 꺼냈을 때 결과물은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과일을 그대로 주스로 담아낸 아침에주스를 사용한 만큼 다시 과일로 만들었을 때 과일인지 젤리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본연의 색이 잘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몽젤리의 경우, 주스에 들어있는 과육이 젤리에 들어가 더욱 실제 과일 같은 모습을 재현할 수 있었습니다. 젤리를 시식했을 때 역시 자몽 과육이 씹혀 훨씬 식감이 좋았답니다. 아침에주스가 100% 과즙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따로 첨가물을 넣지 않아도 과일 원래의 맛을 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추가적으로 과일 큐브 젤리 음료수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남은 주스를 얼음 큐브에 담아 냉장고에서 굳혀줍니다. 유리잔에 큐브 젤리를 가득 담고 아침에주스를 부어주면 완성됩니다. 저희는 아침에주스 청포도를 부어주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두번째 미션으로는 뉴스기사 같은 아침에주스 홍보 카드뉴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카드뉴스의 테마는 <음주>인데요, 여기서 음주의 는 술이 아닌 아침에주스를 말한다는 사실!



처음 저희 카드뉴스 제목만 보면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말하는 시사뉴스인 것 같지만, 카드뉴스를 넘길수록 아침에주스를 홍보하는 카드뉴스라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으실겁니다ㅎㅎ



카드뉴스의 전체 내용과 과일 젤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저희 인스타그램 @hallojuicejelly 계정에서 확인해주세요!



여기까지가 저희가 준비한 6월 미션이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 미션을 끝내고 나니 아쉬움이 남네요. 지금까지 1조의 활동을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