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꿀템 사용기

[69주년 광복절] 2014 광복절 행사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여우소장입니다~! 찰나와 같은 주말이 눈 깜빡할 사이에 지나고, 어느 새 월요일이 돌아왔죠~^^ 하지만 이번주 월요일만큼은 왠지 모르게 힘이 불끈 불끈~! 기분이 너무 좋은데요! 그건 바로 이번주 금요일이 휴무이기 때문입니다! 음하핫! ^_^ 하지만,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는 것! 바로 '광복절'이죠! 상상만 해도 가슴이 뛸 것 같은 대한민국이 해방을 찾은 날! 왠지 마음이 경건해지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_^ 오늘은 여우소장과 함께 광복절의 참된 의미와 2014 광복절 주요 행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광복절의 정의는 한자를 그대로 풀어, 광복(光復) ; '빛을 되찾다'라는 뜻입니다. 대한민국이 국권을 회복한 것을 '빛'으로 빗대어 표현한 것이죠. 1937년 일본은 중일전쟁을 일으켰고, 이어 1941년 미국을 공격하여 태평양전쟁을 발발하였습니다. 그러다가 1948년 8월 15일, 연합국에 항복을 선언하면서 대한민국은 일본의 강점기로부터 해방된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수립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일제 식민지로부터 벗어난 8월 15일을 기념하기 위해 '광복절'을 국경일로 제정했습니다. 



광복절에는 독립기념관을 비롯해서 전국적으로 기념행사를 갖는데요. 태극기 게양과 함께 광복을 축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대한민국의 꺼지지 않는 빛과, 이 빛을 지키기 위해 온몸을 불살랐던 호국영령을 기리게 되죠. 





올해엔 프란치스코 교황이 광복절 시기에 방한한다고 하여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광복절 전날 입국하여, 15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성모승천대축일 기념행사'에 참석에 미사를 집전한다고 하죠. 이후에는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을 만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해서 그의 행로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goo.gl/LZaVis>


또, 서울시에서는 매년 진행하는 보신각 타종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는 15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한시간에 걸쳐 광복절 축하공연, 타종, 기념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민들과 광복절을 기념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http://goo.gl/8XyztX>


광복절 행사에 충남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을 빠트릴 수 없겠죠! 독립기념관은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총 3일간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태극기 퍼포먼스, 공군 의장대 축하공연, 나라사랑과 같은 공연은 물론, 태극기 부채 만들기, 독립투사 고문체험과 같은 의미있는 체험행사도 준비하였습니다. 

(독립기념관 2014 광복절 행사 프로그램 자세히 알아보기 -> http://goo.gl/TAmqYX


<사진출처 : 산림청 홈페이지 http://goo.gl/Qt5HWT>


국립현충원은 광복절을 맞아 산림청과 공동 주최하는 '제 24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합니다. 자라나는 청소년과 학생들이 나라사랑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8일(금)부터 오는 17일(일)까지 계속되는데요. 무궁화 얼음조각,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체험,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_^




광복절은 대한민국이 가진 기쁨과 슬픔이 혼재하는 역사입니다. 일제 식민기에 갇혀지냈지만, 우리 고유의 강한 정신과 뿌리로 빛을 되찾았던 '광!복!절!' 이 자랑스러운 날, 쉬는 날이라고 해서 무조건 놀 생각만 하지 말고, 이번만큼은 잠깐 틈을 내어 선조의 넋을 기리시는 건 어떨까요? 태극기를 다는 건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태극기로 하나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