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수많은 고민 중에는
직장동료 및 상사들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을 거 같아요.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해
직장 내 평판관리는
꼭 필요할 거 같은데요.
오늘은 회사 생활 노하우!
직장에서 잘 보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인사는 기본
어떤 관계이든 가장 기본적인
에티켓은 ‘인사’에요.
산뜻한 미소와 함께 건네는 인사는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첫 걸음일 거 같아요. 😊
직장 상사뿐만 아니라
직장 내 모든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미소와 함께 인사를 건넨다면
호의적인 인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대하기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한결같은 태도일 거 같아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누구에게나
한결같은 태도로 친절하게 대한다면
사람의 됨됨이를 보여주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
상사에게는 친절하고,
아랫사람에게는 예의 없이 행동한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죠.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생각보다 많이 생겨요.
만약, 나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굉장히 곤란하겠죠? 😓
그렇기 때문에 항상 만나는 사람마다
직위나 신분에 대한 차별 없이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예의를 지켜야 해요!
일단 먼저 도와주기!
상대방에게 도움을 받을 일도 많이 생기지만,
반대로 나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일도 많아요.
이때, 일단 먼저 도움을 베풀어보세요!
분명 상대방도 고마움을 느끼고,
나중에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본인 일처럼 친절하게 도와줄 거예요. 🙌
좋은 감정은 사소한 것이라도 표현하기
직장을 다니다 보면
모든 사람이 다 좋을 수는 없어요.
그럼에도 싫은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아무리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항상 그 사람에게 좋은 말을
건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해요~!! 🙂
반대로 좋은 감정은
사소한 것이라도 표현하면 좋아요.
칭찬이나 감사함을 전할 때
때로는 민망할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꼭 감사함을 표현하고
상대방을 칭찬한다면
호의적인 인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
하지만, 도가 지나치면
상대방이 부담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적당함은 필수! ☝
지금까지 직장꿀팁!
직장에서 잘 보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잘 참고해
행복한 직장 생활 보내시길 바랄게요! 💕
'YOLO LIFE > 신입사원 생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 정보] 2020년 직장인 4대 보험에 대한 모든 것! (0) | 2020.03.03 |
---|---|
[직장 정보] 직장인 증후군! 회사 가기 싫은 직장인이 겪는 마음의 병은? (0) | 2020.02.25 |
[직장 정보] 직장인 트렌드, 잡호핑족이란? (0) | 2020.02.11 |
[직장 꿀팁] 칼퇴 필수 능력 PPT 만들기! 도움 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0) | 2020.02.04 |
[직장 정보] 프로직장러 모여랏! 직장 생활 만족도 테스트 (0) | 2020.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