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6기

[안산공장견학/4조] ‘오감만족’조의 안산공장 견학 방문기!




안녕하세요! 아침애친구들 6 4오감만족조입니다.

이번 5월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한 번 더 예정되어 있었는데요. 모임의 장소는 늘 진행되던 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룸이 아닌 특별한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바로 5월 오프라인 모임은 안산공장 견학이었습니다! 안산공장 견학은 5 18() 10 30분부터 2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저희를 반겨주는 서울우유 안산공장에 또 한번 감동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창작대잔치 수상작품이 여러 개 진열되어 있어 보는 내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작품은 제 17회 창작대잔치에서 개인작품 대상을 수상한 우유로 부활한 이순신과, 18회 창작대잔치에서 개인작품 대상의 영광을 거머쥔 작품은 바로 우유곽으로 만든 거북선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15년 녹색기업 최우수상을 받은 서울우유의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유 종류부, 커피, 치즈, 유제품 등 서울우유의 유명한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CF에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로 큰 신뢰를 얻고 있는 서울우유인 만큼 녹색기업 최우수상을 받은 이유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단원들이 1020분까지 안산공장에 도착을 해야 했기 때문에 아침을 거르고 온 단원들이 꽤 많았었는데요. 단원들을 위해 서울우유 흰 우유부터 요플레, 장 건강 프로바이오 제품 까지 준비해주신 서울우유의 센스에 또 한 번 감동했습니다!

 


준비해주신 음료를 마시는 동안 안산공장의 담당자분께서 들어오셔서 많은 설명을 해주셨습니다!서울우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부터 회사 연혁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 서울우유 소개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방문한 안산공장은 1989 6월 준공된 곳이고, 준공되기 전 갯벌로 둘러싸인 지역이었다는 담당자분의 말에 단원들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서울우유의 공장은 오늘 방문한 안산공장을 포함해 총 4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안산공장, 양주공장, 용인공장, 거창공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공장마다 규모가 다르기 때문에 주 로 생산하는 제품의 종류 또한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안산공장에서 하루에 처리하는 원유랑은 1900톤이며, 200ml 제품을 하루에 1000만개 정도 생산한다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홍보동영상을 시청 후 견학시설물 투어로 견학이 진행되었습니다.

피자치즈 생산부터 우유 제조 과정까지 만드는 과정을 눈 앞에서 볼 수 있었고, 우유 한 팩을 만드는데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로 견학을 오는 5-7세의 아이들을 위해 발효유, 자연치즈, 버터의 생성과정을 벽 면에 쉽게 설명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 과정을 거쳐 제품들이 만들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견학을 끝내기 전 안산공장 외부에 있는 젖소 동상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씨였지만 유치원에서 단체로 견학 온 아이들에게 인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공장 견학도 처음일뿐더러 우유가 어떻게 제조되는지 모르고 있었는데 서울우유 안산공장 견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갈 수 있기를…!

 

공장 견학을 마친 후 고잔역 5분 거리에 위치한 마이어스라는 250여가지의 고급요리가 준비되어있는 프리미엄 레스토랑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었는데 굉장히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 또한 좋았습니다! 식사를 하며 조원들과도 많은 얘기를 나눠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신제품 치즈 큐빅 3가지 맛(,그린티,플레인)을 담당자분께 받았습니다! 그린티 맛이 상당히 맛있더라구요~ 공장견학 기념으로 텀블러도 받았답니다. 오프라인 모임 때 마다 늘 깜짝 선물을 준비해 주시는 아침애친구들 담당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저희 오감만족 조의 서울우유 안산공장 견학 포스팅 잘 보셨나요~?! 늘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