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당신이 연애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데이트 폭력

 



[연애] 당신이 연애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데이트 폭력


요즘 뉴스에서 데이트폭력사건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피해자 대부분은 연인의 폭력에 노출됐는지도 몰랐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서 일어나는 데이트 폭력, 우리가 연애에 더욱 신중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금부터 여우소장과 함께 신중하고 현명하게 데이트폭력을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

 

 

때리는 것만이 데이트 폭력이 아니다

 

 폭력은 때리고 발로 차는 등 신체에 고통을 주는 행동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에요.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을 강요하거나, 통화내역을 하나하나 감시하고, 문자목록을 확인하는 등 일거수일투족을 빠짐없이 체크하는 연인의 간섭도 데이트 폭력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류의 남자는 프라이버시를 이유로 간섭을 거부하면 폭력을 행사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 다른 사람과 함께 만나는 것을 싫어하고, 매일 만나고 싶어 하고 기다리지 말라고 해도 계속 기다리는 등 상대방을 배려하지 못하는 집착을 보이는 증상도 데이트폭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분을 못 이겨 소리를 지르거나 때로는 욕을 하기도 하고 심할 때는 물건을 집어 던지는 등의 행동들을 사소한폭력성이라고 생각하면 절대금물이에요! 때때로 보이는 연인의 폭력성은 언제 심각한 데이트 폭력으로 변할지 모릅니다. 만날 때마다 스킨쉽 또는 성관계를 요구하고, 원하지 않는 스킨쉽이나 성관계를 강요하고, 피임 또한 거부하는 것은 물론, 과도한 데이트 비용을 부담시키거나 비싼 선물을 요구하고, 빌린 돈을 갚지 않는 등 경제적으로 고통을 주는 것도 모두 폭력입니다. 명심하세요!!

 

 

반드시 피해야 할 남자 유형


반드시 피해야 할 남자 유형


우선 데이트 폭력 가해자는 지구 밖의 다른 별에서 온 이상한 사람이 아니라 내 주변 사람이나 나 자신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유념하면서 하나씩 잘 체크해 두세요!

 

□ 큰소리로 호통을 친다.

□ 하루 종일 많은 양의 전화와 문자를 한다.

□ 통화 내역이나 문자 메시지 등 휴대전화를 체크한다.

□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 등을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하게 한다.

□ 다른 사람 만나는 것을 싫어한다.

□ 날마다 만나자고 하거나 기다리지 말라는데도 기다린다.

□ 만날 때마다 스킨십과 성관계를 요구한다.

□ 내 과거를 끈질기게 캐묻는다.

□ 헤어지면 죽어버리겠다고 한다.

□ 둘이 있을 때는 폭력적이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있으면 태도가 달라진다.

□ 싸우다가 외진 길에 나를 버려두고 간 적이 있다.

□ 문을 발로 차거나 물건을 던진다. 

 

데이트 폭력의 가해자는 상대를 통제하고 자기 뜻대로 움직이게 하려는 성향을 보인다고 해요. , 상대의 일상을 통제하고 자신의 규칙 내에서 움직이길 바라며 상대에 관한 모든 걸 알고 싶어 합니다. 남자가 평소 약자를 대하는 태도를 유심히 살펴보세요. 약자를 대할 때 함부로 하거나 지배하려는 성향을 보인다면 연애 관계에서도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거예요.

또한, 가해자 중에는 여성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고, 연애에 모든 걸 걸고 몰두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주변 인간관계를 다 정리해버리고 두 사람의 관계에만 올인하는 연애 스타일은 굉장히 위험한 거죠! 실제로 가해자는 자기 외에 다른 사람을 만나지 못하게 하는 등 피해자를 고립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피해자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폭력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워진답니다. 여우님들의 데이트 상대가 이런 행동을 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상담을 받아야겠죠?

 

 

데이트폭력,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데이트폭력,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데이트 폭력의 가해자가 다시는 그러지 않을게. 한 번만 용서해줘.”라며 몇 번이나 사과하고, 매달리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인다고 해서 받아주게 되면 돌이키기 힘든 데이트 폭력의 늪에 빠지게 되는데요. 이번엔 진짜 반성한 것 같아서, 이번엔 정말 바뀔 것 같은 기대감에 다시 만남을 이어가지만, 더 심한 폭력이 돌아오고 또다시 빌고 또다시 용서하는 데이트 폭력의 사이클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반복되는 데이트 폭력은 그 강도가 점점 심해지고 주기도 짧아져 갈수록 벗어나기 어려워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데이트 폭력은인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가급적이면 빠른 시일 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트 폭력의 기미가 엿보이면 단호하게 이별을 하거나, 함께 전문 병원을 찾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심각한 폭력이 일어나고 있을 때는 경찰에 연락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집착은 사랑이 아니고 구속도 사랑이 아니에요. 폭력을 행사하는 것은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도 정당화될 수 없다는 사실! 여우소장이 알려준 데이트 폭력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고, 폭력이 사랑으로 잘못 인지되고 있는 건 아닌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며 우리 모두 데이트폭력의 피해자도 가해자도 되지 않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