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정보] 센스있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수제 팔찌

 


 

센스있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수제팔찌


안녕하세요. 여우소장입니다:-) 벌써 발렌타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여우님들은 이번엔 어떤 선물하실지 생각하셨나요? 매년 찾아오는 특별한 기념일인데 초콜릿만 선물하기엔 좀 그렇다 하시는 분! 남자친구에게 나만의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으시다면 주목하세요!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선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남자친구를 위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선물

 

발렌타인데이하면 가장 먼저 초콜릿이 먼저 생각나는데요. 그런데 왜 하필 사랑을 전하는 데 초콜릿을 선물로 주는 걸까요? 그 이유는 초콜릿의 달콤함 때문이라고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로마시대 당시, 결혼은 황제의 허락 하에 할 수 있었는데 발렌타인이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했다고 합니다. 이후 그 날을 발렌타인데이로 정하고 해마다 애인끼리 사랑의 선물이나 연애편지를 주고받는 풍습이 생겼다고 해요. 최근에는 초콜릿 말고도 나만의 스타일로 선물을 하곤 하는데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 오늘은 여우소장이 이색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매듭 팔찌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음과 정성이 듬뿍 들어간 선물만큼 더 큰 선물이 어디 있을까요? 또 자신만의 방법으로 디자인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답니다.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준비물도 간단하고 저렴하니 너무 좋은 선물이죠?



매듭팔찌 만들기 준비물


그렇다면 매듭 팔찌 만들기에 앞서 준비물은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아볼까요


매듭팔찌 준비물


먼저, 매듭 팔찌의 주재료인 끈을 2개 이상 준비해주세요. 1개의 팔찌를 만들 때 1개의 끈이 필요한데 혹시나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 2개를 준비해 주시는 게 좋답니다. 이때 끈의 길이는 2, 끈의 이름은 파라코드예요. 색상과 디자인은 개인 취향대로 고르시면 돼요. 이 매듭 팔찌의 가장 큰 장점이 자신이 원하는 색과 실을 선택해 자신의 스타일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끈의 재료도 다양하고 만드는 사람의 매듭 방법에 따라 그 모양이 천차만별이죠. 그렇기 때문에 나만의 스타일을 더욱 살려줄 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끈을 2개 준비하셨다면 이제 팔찌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버클을 준비해주세요. 또 팔목 길이에 맞춰서 자를 수 있게 가위와 매듭을 끝내고 마무리에서 풀리지 않게 해주는 라이터도 필요하답니다. 자 이만하면 준비물은 끝났어요. 참 간단하죠?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


매듭 팔찌에도 종류가 엄청 다양한데요. 매듭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팔찌가 완성되기 때문이랍니다. 매듭의 종류는 우리나라 것만 해도 30개가 넘고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엄청나게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알려드릴 매듭 법은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평매듭이랍니다.

 

[평매듭 팔찌 만들기]


1. 두마의 끈을 반으로 접은 후 사진처럼 버클에 통과시켜주세요.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1



2. 통과된 끈에 나머지 끈을 넣어서 밖으로 빼주세요. 이렇게 아래 사진처럼 되었죠?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2



3. 반대편 끈을 나머지 버클에 넣어주시고 손목 크기를 재주세요.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3 


4. 두 끈이 가운데로 오도록 한 후 오른쪽 끈을 왼쪽 밑으로 왼쪽 끈을 오른쪽 끈의 위로 향하게 해주세요.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4 


5. 왼쪽 위의 끈을 오른쪽 끈 구멍으로 넣어주면 이런 모양이 나온답니다.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5


6. 구멍으로 넣고 세게 잡아당겨 주시면 이렇게 위쪽에 매듭이 생겼죠? 이런 모양이 나온답니다.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6



7.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도 똑같이 해주면 된답니다. 왼쪽 오른쪽 계속 반복해주면 매듭완성!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7



8. 완성되었답니다. 짜잔:-)

 

매듭팔찌 만드는 방법8 완성!

 

 

 

이렇게 직접 평매듭 팔찌를 만들어봤는데요. 생각보다 참 쉽죠? 적은 돈으로 내 정성과 마음을 더해 이렇게 예쁜 팔찌가 탄생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색다른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