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연애백서

[연애]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연애 궁합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연애 궁합


안녕하세요. 여우 여러분! 오늘은 조금 흥미로운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믿지 않는 분들도 있을 테고,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혈액형 성격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더 나아가 재미로 보는 혈액형별 연애 궁합까지 여우소장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혈액형 성격 설은 사람의 성격이 ABO식 혈액형의 영향을 받는다는 속설입니다. 20세기 초 유럽에서 시작된 이 속설은 일본과 한국 등에 전파되었어요. 1970, 일본의 방송 프로듀서인 노미 마사히코가 혈액형 성격 설에 대한 책을 발간했는데요. 그 책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이후 대한민국 등에 전파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을 기점으로 혈액형 성격 설이 유행했어요. 2004년 메디TV의 설문 조사 결과 혈액형과 성격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한국인의 75%가 응답했을 정도랍니다.

 

 

혈액형별 성격차이

 

혈액형별 성격차이


알려진 대로라면 ABO식 혈액형별 성격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대표 소심 혈액형으로 알려진 A형의 단점은 강한 뒤끝과 집착을 한다는 것입니다. 과민반응을 보이거나, 의심과 불신과 함께 비관적 경향이 있으며, 매사에 계산적이기 때문에 치사하다고 평가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만큼 세심하고, 풍부한 감수성을 가진 혈액형이 A형이라고 하네요.

 

A형과 정반대의 성격으로 알려진 B형은 사교적이고, 활발한 성격이 많고 낙천적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가벼워 보일 수 있고, 변덕스러운 면도 있어 바람둥이 혈액형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O형의 성격은 어떨까요? 온화하고 원만한 성격을 가져 리더십이 강하고 활동적이지만, 지나치게 털털해 보이거나 거칠게 보일 수 있고, 리더십을 발휘하는 부분에서 고지식해 보이기도 한답니다.

 

AB형이라고 하면 4차원일 것 같고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성격일 것이라고 생각할 텐데요. 하지만 AB형은 냉철하고 예리하며 합리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추리와 판단에 능한 혈액형이죠.

 

 

혈액형별 궁합

 혈액형별 궁합


먼저 O형 혈액형 궁합부터 알아보도록 해. 활동성이 강한 O형은 열정도 강하고 사교성도 좋아요. 하지만 한번 상처를 받으면 마음의 문이 쉽게 닫히는 참을성이 약한 혈액형이에죠. O형 여자와 A형 남자가 만나면 여자가 양보하는 연애를, O형 남자를 만나면 열정적인 연애를 하지만 자칫 여자가 외로울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O형 여자와 AB형 남자도 잘 지내다가 한번 다투기 시작하면 끝이 없을 수 있으니 다툼에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O형 여자와 B형 남자의 연애는?! 빙고~~! 가장 이상적이랍니다 ^^

 

자유분방하고 개성이 강한 B형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무한으로 친절한 혈액형인데요. 이런 B형 여자와 가장 잘 맞는 혈액형은 O형 남자입니다. 찰떡궁합이라는 말을 이럴 때 쓰는 건가요? 눈빛만 봐도 아는, 손발이 척척 맞는 연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B형끼리 만나 연애를 하게 된다면 서로 존중하도록 하세요. 그럼 오래가는 연애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B형 여자와 AB형 남자는 서로의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구속은 금물입니다. 심한 구속은 이별까지 초래할 수 있어요. A형 남자와의 연애도 쉽지만은 않아요. 서로 의견이 달라 다툴 일이 많이 생길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A형 여자의 천생연분 혈액형은 무엇일까요? 마음이 여리고 예민해 상처를 잘 받는 A형 여자는 온화하고 원만한 성격을 가진 O형 남자와 좋은 궁합을 가집니다. 같은 A형과 만나도 안정적이 사랑을 할 수 있는데요. B형 남자와 연애를 하게 되면 여자가 쉽게 상처받는 일이 잦을 수 있습니다. AB형 남자가 A형 여자를 계속해서 주도하는 연애를 한다면 관계는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가장 연애하기 힘든 타입이라고 불리는 AB형의 환상의 짝꿍을 알아볼까요? 혼자 놀기를 좋아하고 구속 당하는 것을 특히나 싫어하는 AB형 여자는 배려심 많은 O형 남자와 만나면 좋은 커플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B형 남자와의 연애도 의견 충돌을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서로의 단점을 채워주는 커플로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는데요. AB형 여자와 A형 남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의견이 달라 힘들어지는 연애가 예상됩니다. AB형과 AB형은, 서로의 의견이나 생각이 잘 통해 열정적인 사랑을 나눌 수 있다고 해해요.

 


지금까지 여우소장과 함께 각 혈액형이 가진 성격의 특징과 혈액형 궁합을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었나요? 모든 것은 통계일 뿐이니 재미로 참고하도록 하고, 연애는 어디까지나 존중과 배려, 믿음이 우선되어야 사랑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것 명심하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