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봄이 온다! 봄을 만끽할 2018년 봄축제 알아보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나 기승을 부리던 추위가 한풀 꺾이고,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듯합니다. 여러분은 봄이 되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세요? 아마도 많은 분이 벚꽃을 비롯한 예쁜 꽃을 떠올리셨을 듯합니다. 오늘 여유공방에서는 2018년 봄을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한 봄축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

 

 

광양 매화 축제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korean.visitkorea.or.kr


처음으로 알려드릴 축제는 광양 매화 축제에요. 광양 매화 축제는 매년 3월이 되면 섬진마을 및 광양시 전체에서 진행되는 꽃 축제인데요. 개구장이같은 남자아이의 모습을 본 떠 만든 매화 캐릭터와 광양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꽃인 흰 매화를 본 떠 만든 캐릭터가 인상적인 광양 매화 축제는, 올해는 3 1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광양 매화 축제는 1997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그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는 이름난 축제 중 하나인데요. 작년에는 AI와 구제역으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기에, 아마도 올해 더욱 많은 분이 방문하실 것으로 예상해요. 광양시에 이처럼 아름다운 매화마을이 탄생하게 된 배경에는 40년 전 섬진마을로 시집을 온 홍 씨의 덕인데요. 부유했던 시댁이 망하고 야산밖에 남겨진 게 없자, 매화라도 심자는 생각으로 이곳저곳 매화나무를 심었더니 이제는 이처럼 아름다운 매화마을이 생겨났다고 해요. 굽이굽이 섬진강을 따라 아름다운 매화꽃을 감상해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축제를 놓쳐선 안 되겠죠?

 

 

신안 튤립축제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신안 튤립 축제는 매년 4월경 전라남도 신안군 근처의 신안 튤립공원에서 열리는 꽃 축제에요. 신안 튤립 축제에 방문하게 되면 형형색색 피어있는 아름다운 튤립뿐만 아니라, 전국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대광해수욕장을 비롯해 수변 정원, 유리온실 등 가지각색의 조형물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이번 신안 튤립축제는 4 11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진행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작년 진행된 축제의 순서를 돌아보면 노란 풍선 날리기 행사와 함께 진행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흥겨운 퓨전 난타 공연, 노래자랑, 가요, 국악, 색소폰 공연, 각설이 무대공연 등 날마다 색다르고 개성 있는 공연이 진행되었답니다. 게다가, 마임 퍼포먼스나 미술 전시회 등 개최 기간 내내 진행되는 전시회 이벤트도 있었기에 더욱 많은 사람이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따스한 봄 햇살 아래 아름답게 피어있는 튤립 무리를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신안 튤립 축제에 꼭 방문해보세요!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축제는, 부산 강서구의 대저 생태공원에서 매년 4월경 개최되는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입니다. 노오란 유채꽃이 한가득 피어있는 공원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대저 생태공원은 부산에서 유채꽃을 관람하기에 가장 좋은 봄 사진 명소 중 한 곳이랍니다.

 

작년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4 15일부터 23일까지 약 9일간 개최되었는데요. 올해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아마 4월 중순~말 중으로 축제 기간이 정해질 듯해요. 작년 유채꽃 축제에서는 4개소에서 버스킹 공연이 선을 보였으며, 야외에 조형물을 설치하고 아트마켓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답니다. 또한, 이색 한복체험과 당나귀 체험 등 독특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되었으니, 올해는 또 어떤 이벤트를 즐길 수 있게 될지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만물이 역동하는 봄, 따뜻한 날씨 속에 피어나는 꽃은 우리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데워 주는 듯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봄축제 정보라면 봄 데이트코스, 봄꽃명소는 따로 검색해 보지 않아도 아시겠죠? :)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