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개강 여신이 될 거야! 2018 뷰티 트렌드 알아보기!



 



대학생에게 있어 3월은 개강의 달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는 3, 이번에는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지 설레는 마음에 들떠있으신가요? 오늘은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개강 여신이 되기 위한 뷰티 트렌드입니다 :)

 

 

글로시한 립의 귀환

 


개강여신이 되기 위한 step 1은 각 학기의 뷰티 트렌드 알아보기입니다. 여태껏 매트립이 유행을 끌어왔지만, 이번 2018년부터는 글로시립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해요.

 

글로시립의 가장 큰 특징은 원하는 색을 입술에 물들이는 것처럼 착색한 뒤에 립글로스를 발라 준다는 점입니다. 보기만 해도 사랑스럽고 상큼한 글로시립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색은 립에 비해 비교적 가벼운 색으로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다음으로는 지난 SBS 연기대상에서 수지와 선미, 윤아를 통해 유행되어버린 코랄 립 메이크업입니다. 특히나 수지 씨가 연출한 립 컬러가 수지 코랄이라는 이름의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하면서 더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코랄 립 메이크업을 통해서는 피부톤을 밝혀주고 소녀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낼 수 있답니다 :)

 

 

고양이 눈매 아이라인 메이크업

 


2018 뷰티 트렌드에서 립은 글로시함이 유행을 선도한다고 하면, 아이라인으로는 고양이 눈매가 유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고양이 눈매 아이라인 메이크업은 부드럽고 우아한 이미지보다는 도도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하고자 할 때 자주 사용하는 메이크업인데요. 고양이 아이라인 메이크업을 할 때는 라이너는 평소에 하던 것보다 얇게 하여 올라가는 느낌으로 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금색 섀도를 살짝 발라준 후, 아이라이너로 눈 라인을 따라 전체적으로 점막을 채우면서 살짝 잡아주는 느낌으로 그리다 끝부분을 올려주세요. (이때, 섀도 눈발색 전에 살색 섀도우를 살짝 발라주면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여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눈물 섀도를 이용해 언더의 앞부분을 살짝 칠해준 후, 마스카라를 해 주면 완성! 어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뭉친 속눈썹 메이크업

 


이전의 자연스러운 컬과 뭉친 속눈썹을 피하던 유행과 달리, 올해는 여러 번 덧발라 뭉친 듯 표현하는 속눈썹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해요.

 

뭉친 속눈썹은 연출하는 위치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가 달라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위쪽만 뭉치게 만들면 소녀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아래위 모두 연출하면 조금 도발적인 분위기를 내보일 수 있답니다.

 

지난 시즌에는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속눈썹 부분만 비교적 풍성하게 연출하는 눈화장법이 유행했는데, 올해는 점막도 꼼꼼히 채워 그리고 속눈썹을 길고 얇게 연출하는 화장법이 유행할 것이라 해요. 볼륨 제품이 있는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비교적 쉽게 뭉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개강 여신이 되기 위한 올해 뷰티 트렌드를 알아보았어요. 2018년에도 다양한 것들이 유행을 탈 것이라고는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메이크업은 나다운 메이크업임을 기억하시고 즐거운 학교생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