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2018년 올해의 색상, 울트라 바이올렛에 대해






‘2018년 올해의 색상으로 울트라 바이올렛이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울트라 바이올렛은 지나치게 많은 자극 속에 사는 현대인에게 명상의 공간을 부여하는 의미로, 미래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색이라고 해요. 2018년 트렌드가 울트라 바이올렛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바이올렛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헤어"로 올해의 색상 소화하기!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를 헤어로 멋지게 소화해낸 연예인으로는 위너의 송민호 씨를 비롯해 레드벨벳 웬디, 워너원의 이대휘 등을 예로 들 수 있어요. 바이올렛을 주 색상으로 사용했다는 점은 모두 같지만, 연예인마다 자신의 개성에 맞추어 다르게 표현한 모습이었는데요.

 

이대휘 씨는 완전한 보랏빛이 아닌 회색을 섞은 보라색으로 신비로운 소년 이미지를 연출했고, 송민호 씨는 파랑을 섞은 보라에다 짧은 레게 머리를 섞어 조금은 거친 이미지를 보여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웬디 씨는 붉은 바이올렛에다 웨이브를 추가해 이국적이면서도 매혹적인 이미지를 보여주었답니다.

 

완전한 바이올렛 컬러가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색을 잘 섞은 바이올렛으로 각자의 개성을 마음껏 나타내 주시길 바랍니다 :)

 

 

"메이크업"으로 올해의 색상 소화하기

 


올해의 색상인 바이올렛은 립과 아이 등 메이크업에도 예쁘게 사용해볼 수 있어요.

 

먼저, 브들 아이프라미어를 눈 위에 고루 발라 줍니다. 다음으로, 눈썹을 그린 후에 같은 색의 브로우 마스카라를 이용하여 색이 뭉치지 않도록 잘 펴 발라 주세요. 다음으로는 눈 바로 위 엣지 부분을 브라운 SILENT로 라인을 따라 그려 주세요.

 

다음으로는 브로우브러쉬에 약간의 물을 묻힌 후, 오늘의 메인 컬러인 바이올렛 VEILED를 이용해 눈두덩 윗부분과 눈꼬리 아랫부분을 살짝 칠해 주세요. 다음으로는, 블러셔를 이용해 생기발랄한 색감의 볼을 만들어주고, 입술도 예쁘게 칠해주면 완성!

 

 

"의류 및 액세서리"로 올해의 색상 소화하기

 

 

보라색은 신비함, 멋스러움 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의류 부문에서도 역시 스타들의 바이올렛 사랑이 돋보였는데요. 가수 선미 씨는 얼마 전 진한 보라색의 롱코트를 입고 신곡 주인공소개 무대에 올라 화제를 자아내기도 했어요. 화려하면서도 과하지 않고 멋스러운 보라색이 돋보였답니다. 이외에도 여자친구의 은하와 유주, 러블리즈의 유지애 씨 등이 멋스러운 바이올렛 코트와 원피스를 선보였답니다.

 

캠퍼스에서 역시 바이올렛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대학생의 필수템이라고도 볼 수 있는 스웨터를 바이올렛 색으로 코디하고, 청바지와 비니, 신발까지 바이올렛으로 코디 후에 양말은 흰색으로 센스있게 코디해주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바이올렛 캠퍼스룩 완성!

 

직장인 데일리룩으로는 베이지색 또는 연한 핑크색 세로 스트라이프 셔츠에 바이올렛 토트백, 치마, 가디건을 장착하고 깔끔한 아이보리색 로퍼를 매치해볼 수 있답니다. 바이올렛은 이 외에도 핸드폰 케이스, 귀걸이 등 각종 액세서리에도 적용해볼 수 있는데요. 나만의 색깔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코디로 올해 유행을 선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글을 읽는 순간 옷장에 있는 보라색 옷을 찾아 꺼내보셨다구요? 그렇다면 올 한 해 멋진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