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소소하고 행복하게 먹는 나만의 소확행 레시피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우리 사회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소확행을 누리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맛있는 음식만큼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많지 않은데요. 오늘은 작지만 우리를 행복하게 해 주는 소확행 레시피를 준비했답니다 :)

 


편의점 음식으로 이렇게나?!

 


 

처음으로 추천해드릴 음식은 마크정식이에요. 매콤달콤하면서 푸짐한 마크정식 만드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1. 편의점에서 컵 떡볶이와 스파게티 컵라면, 소시지와 핫바, 피자 치즈를 구매해 주세요.

2. 컵 떡볶이에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조리해 주세요.

3. 스파게티 컵라면에 뜨거운 물을 부어 4분간 잘 익혀준 후, 물을 버리고 컵 떡볶이 용기에 넣어 주세요.

4. 한입 크기로 자른 핫바와 피자치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주면 완성!

 

다음으로 만들어볼 음식은 저녁 식사로 간편히 즐기기 좋은, ‘편의점표 부대찌개에요.

 

1. 김치찌개 컵라면과 두부, 김치, 핫바를 편의점에서 구매해 주세요.

2. 김치찌개 컵라면에 스프와 물을 붓고, 그 위에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자른 핫바와 두부, 김치를 올려 주세요. (이때, 물은 컵라면을 만들 때보다 조금 더 부어 주시고, 즉석밥을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3. 마지막으로 전자레인지에 3분간 조리해 주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편의점표 부대찌개 완성!

 

 

남는 반찬의 화려한 변신

 

 

냉장고에 남은 음식이나 재료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어 먹는 냉장고 파먹기, 기억나시나요? 냉장고에 잠들어있는 음식을 활용하여 간단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먼저 레시피는 간편 리조또에요.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와 김치, 밥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기에,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해보실 수 있답니다.

 

1. 먼저, 프라이팬에 김치를 볶아 주세요.

2. 밥을 넣어 더 볶아준 후, 양파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넣어 한 차례 더 볶아 주세요.

3. 마지막으로 계란반숙을 하나 만들어 밥 위에 올려주면 간단하게 완성!

 

다음은 간편 주먹밥이에요. 멸치나 우엉조림 등, 어떤 반찬을 넣어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기에 추천해드리는 레시피랍니다.

 

1. 밥을 볼에 담아 잠깐 식혀준 후, 참기름과 소금으로 간을 해 주세요. (이때, 들어가는 반찬이 짠 편이라면 소금을 조금 적게 넣어주는 게 좋겠죠?)

2. 우엉조림이나 멸치볶음 등, 냉장고에 남은 반찬을 넣어 밥과 잘 섞어 주세요.

3. 한입 크기로 돌돌 말아준 주먹밥 위에 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

 

 

최소한의 비용으로 만드는 럭셔리한 음식궁셔리

 

궁상+럭셔리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신조어인 궁셔리는 최근 모 연예인이 방송에서 언급하면서 인기를 끌게 된 키워드인데요. 궁상스러운 현실에서도 작은 사치를 부려보자는 의미의 궁셔리 역시 소확행에 이어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릴 궁셔리 레시피는 인스턴트 짜장 라면을 이용해 만드는 짜장면 요리랍니다.

 

1. 먼저, 면을 살짝 덜 익은 상태로 삶아 주세요.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파를 잘라 넣은 후 냉동만두의 만두소와 함께 볶아 주세요.

3. 마지막으로 분말 소스와 면을 함께 넣고 볶아주면 궁셔리 짜장면 완성!

 

어때요, 간단해서 도전해보고 싶은 의욕이 마구마구 솟아오르지 않나요?

 

 

먹는 행복은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행복 중 하나에요.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를 잘 활용하여, 음식을 통한 소확행을 맘껏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