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소확행을 쫓는 사람들의 취미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혼자 즐겨도 외롭지 않은 취미!

 

경제적, 시간상으로 자유가 있다면 언제라도 원할 때마다 다른 사람과 어울려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라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아보는 건 어떠세요?

 


먼저 추천해 드릴 혼자서도 즐거운 취미는, 페이퍼 토이에요. 페이퍼 토이는 헐리우드 영화에 등장하는 멋진 영웅을 비롯한 각종 귀여운 마스코트를 DIY 형식으로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이른바 고급 종이접기 키트를 뜻하는데요.

 

피규어나 프라모델과 같이 엄청난 손재주가 필요하지 않고, 누구나 비교적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면에서 날로 인기가 치솟고 있는 분야랍니다. 페이퍼 토이는 인터넷을 이용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난이도에 따라 초급자와 상급자 등으로 나뉘기도 하니, 처음 시도할 때는 저렴한 초급자용을 구매해 취향에 잘 맞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

 

두 번째로 추천해 드릴 혼자서도 즐거운 취미는, 스크래치 나이트뷰에요. 까만색이나 회색 배경의 그림을 펜 비슷한 걸로 슥슥 긁어내면 숨은 색이 나타나는 그림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스크래치 나이트뷰는 서점이나 인쇼를 통해 저렴하고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집중력을 올려주고 또 완성된 작품을 관상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등 그 효과는 심플하지 않답니다. 퇴근 후에, 학교에서 마치고 돌아와,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나만의 훌륭한 작품을 완성해 보세요!

 

 

텅 빈 통장을 위한 가성비 취미!

 

지금까지 취미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릴 취미생활은 텅 빈 우리의 텅장에도 적합한 활동들이랍니다 :)

 


먼저 추천해 드릴 취미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예쁘게 즐길 수 있는 캘리그라피에요. 캘리그라피 펜만 사 두면 언제라도 나만의 독특한 캘리를 그려볼 수 있는데요.

 

캘리의 최대 장점은 글씨를 잘 쓰게 되는 효과가 있다는 점이에요. 또한, 일반 글씨에 비해 오랜 시간을 들여 작성해야 하기에 집중력이 향상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번뜩이는 영감과 멋진 나만의 글씨체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꼭 도전해 보세요!

 

다음 취미는 외국 친구들을 만드는 펜팔이에요. 요즘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도 외국 친구들과 간편하게 펜팔로 소통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기에, 취미 생활을 즐기면서 덩달아 외국어 실력 향상과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13조의 취미 활동이랍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대로, 무료 앱을 활동하면 우리의 텅 빈 통장으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취미이기도 하죠^^

 



소소한 행복의 끝판왕은 가족과 함께하는 취미!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소확행을 누리는 취미 생활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최고는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취미가 아닐까요?

 

따뜻한 봄이 다가오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작은 텃밭을 가꾸어보는 건 어떠세요? 씨앗을 심고, 그곳에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이들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집 근처에 텃밭을 가꿀만한 공간이 없다 하더라도, 요즘 주말농장과 같은 다양한 체험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니 사전에 연락을 취해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

 

다음으로 추천해 드릴 가족취미는 베이킹이에요. 요즘은 집에 오븐이 없다 할지라도 전자레인지나 밥솥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킹 레시피가 종종 나오고 있으므로, 아이와 함께 케익이나 빵의 모양을 직접 만들고, 즐거운 대화를 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자연스러운 아이들의 정서발달을 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요즘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베이킹클래스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죠?

 

 

지금까지 작지만 확실한 행복감을 느껴볼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소개해 드렸어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처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작은 취미에서부터 행복을 느껴보는 연습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