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愛친구들/아침愛친구들 6기

[4월미션/3조] 일상 생활 속 아침에주스 젤리 주스


 

 안녕하세요~ 아침에 그뤠잇!! 3조입니다!!

두구두구!! 발대식이 끝나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침에 친구들 첫 미션이 나왔습니다!!

벌써부터 막 두근두근 어떤 미션이 왔을지 설레네요.



이번 4월 팀 미션은 아침에 주스 젤리 주스 온라인 홍보 및 콘텐츠 제작입니다. 아침에 주스 젤리는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여서 새로웠고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아침에 주스 젤리를 어떻게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홍보할 수 있을까 팀원들과 고민을 오랫동안 했습니다.

 


우선, 아침에 주스 젤리를 언제 어디서 즐길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일상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아침에 주스 젤리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순간 속에서 아침에 주스 젤리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많은 소비자들도 이 동영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젤리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해 주고 싶었습니다.

 

아침에 주스 젤리를 즐길 수 있었던 순간은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등교하는 길에, 운동을 하면서 목이 마를 때, 시험 공부를 하다가 스트레스 받을 때, 공원에서 휴식을 취할 때, 강의실에서 수업을 들을 때, 술자리에서 술에 취했을 때 등등 다양한 순간들과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에 주스 젤리의 자연스럽게 입안을 가득 채워버리는 달콤함과 언제나 생각날 거 같은 말랑말랑한 식감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먼저, 카드뉴스로 아침에 주스 젤리에 대해서 알리기로 했습니다. 최근에 연에인 뿐 아니라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저희 만의 아침에 주스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바로 @mjuice_is_great 입니다. 아침에 주스(morning juice)를 줄여서 mjuice라고 했고 저의 조 이름 그뤠잇(great)를 함께 결합한 이름입니다. 저희는 매우 맘에 드는데 어떤가요? 많이 많이 팔로우 해주세요. 많은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들을 올릴 예정이니 기대도 많이 하셔도 좋습니다.

 

우선, 카드뉴스를 이용해서 아침에 주스 젤리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아침에 주스 사용설명서를 통해 아침에 주스가 어떤 주스인지 그리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소개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아침에 주스 젤리는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가득 담고 젤리 특유의 식감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과즙 프리미엄 젤리주스라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타사의 젤리 제품과 비교해서 100% 과즙은 아침에 주스 젤리주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침에 주스 젤리에는 사과, 딸기, 포도, 복숭아, 오렌지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각각의 맛에는 나름대로의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느껴지는 거 같아요. 건강한 사과, 달콤한 딸기, 탱글탱글 포도, 말랑말랑 복숭아, 그리고 상큼한 오렌지까지!! 다양한 맛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침에 주스 젤리는 정말 great~!! 한 거 같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는 sns채널을 이용해 아침에 주스 젤리를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시도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이 아침에 주스 젤리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침에 주스 젤리가 필요한 순간을 알아보기 위해서 아침에 주스 젤리가 필요한 순간은 ________이다를 통해 빈칸을 채워보도록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주셨고 다양한 댓글들을 달아주셨습니다. 댓글 하나하나를 읽어보니 다양한 시간과 다양한 공간에서 아침에 주스 젤리를 필요한 순간이 많은 거 같습니다.댓글을 달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__^




저희의 동영상과 카드 뉴스 콘텐츠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주스 젤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미션들을 팀원들과 함께 잘 해 낼 수 있어서 뿌듯함이 더욱 배가 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제 곧 5월의 미션 또한 받게 될 텐데요!! 벌써부터 5월에는 어떤 제품으로 어떤 미션이 진행될 지 궁금합니다. 특히나 5월 미션에는 좀 더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제품을 샘플링하고 더욱 가까이에서 그들의 의견과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거 같아 많은 기대와 설렘으로 벅찹니다. 특히, 5월에는 안산 서울우유 공장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더욱 서울우유와 아침에 주스에 가까이 다가가는 느낌이 들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나서 이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