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

[아침에주스] 열대과일 애플망고와 구아바, 겨울에 즐기는 법

 

 

 

 

알로하~ 여우님들!

찬바람이 쌩쌩 불어오는 겨울이 되면 따뜻한 열대 지방으로 룰루랄라 떠나고 싶은 여우소장입니다. ≧∇≦

따끈한 아랫목 아래에서 귤 까먹는 재미도 좋지만, 남국에서 신기한 열대과일도 먹고 해안가를 뛰어다니며 따사로운 햇살을 느끼고 싶네요~ 여우소장은 여우님들을 두고 떠날 수 없는 몸인지라,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열대과일로 만족하려 합니다. 열대과일을 겨울에 즐기는 방법? 어떤 것일까요?

 

 

  

 

 

요즘, 열대과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바로 망고인데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망고는 망고 빙수, 말린 망고, 망고 음료수 등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된 열대과일입니다망고는 항산화제로 알려진 베타카로틴과 황색 카로틴이 풍부하여 암 억제는 물론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에도 최고로 알려져 있답니다. ^0^b

 

이러한 망고 중에는 애플망고라는 것이 있어요~ 사과처럼 붉은 색을 띠며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과일의 여왕으로 불릴 만큼 그 맛과 향이 아주 좋습니다.

여름철에 수확되는 애플망고는 대표적인 후숙과일(과일을 거둔 뒤에도 익어가는 현상)로, 손으로 눌렀을 때 말랑말랑하게 눌러지는 제품들이 가장 맛있는 상태인데요~ 이러한 애플망고는 제아잔틴,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칼슘흡수를 도와 뼈 건강도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출처: KBS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방송 중>

 

애플망고가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된 것은 바로 국민 귀요미 추사랑의 먹방이죠!

풍부한 비타민과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지라 아이들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런데 망고를 먹을 때 왜 큐브 형태로 자르는지 아시나요?

망고들의 씨앗은 납작한 타원형태로 과육의 중심에 박혀 있습니다. 이러한 씨앗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씨앗을 중심으로 포를 뜨듯 잘라주어야 하죠. 그런 후 칼집을 내어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끝~ +_+

 

애플망고도 이제는 수입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재배된다는데요~

2000년대 초부터 제주도에서 재배되기 시작한 애플망고는 이제 전국 애플망고 생산량의 95%를 차지할 만큼 전문 재배지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제주도에 이어 여수와 통영 등의 남해안 지역에서 재배되며 그 규모를 늘리고 있어요. 특히 국내에서 재배되는 애플망고는 수입보다 단맛이 더 강하고 그 식감도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사진 변경사용 금지DragonFly24

 

구아바는 과육부터 잎까지 버릴 것이 없는 과일입니다, 과육, 나무껍질, 뿌리 등 건강식 및 약용으로 사용 가능하여 고대 잉카인들이 기르고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동양에서는 한방에 널리 사용되던 식물이기도 했습니다.

 

초록 빛깔의 상큼함이 느껴지는 구아바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5배 넘게 들어 있어 자연 감기약이라고 불리고, 붉은 빛깔의 구아바는 단맛이 강하여 주스로 애용되고 있어요.

 

구아바의 잎에는 타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당의 흡수를 느리게 하여 식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을 잡아주는 역할로 당뇨환자들에게 유용한 과일로 알려지게 되었어요.

특히, 구아바 속의 풍부한 칼륨이 몸 속에 쌓이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녀 일본에서는 보건 식품으로 지정하며 국민에게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열대기후나 적도 지역에서 재배되던 구아바도 애플망고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재배되고 있는데요~ 1997년 경기도 하남에서 처음 재배되기 시작하며 지금은 가정에서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식물로 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국내기후에서 자란 구아바는 수입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맛이 좋아 상품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여름에 출하되는 이러한 애플망고와 구아바를 겨울에 접하기란 쉽지 않죠. 그렇지만,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100% 천연과일이 들어간 '아침에주스 블렌딩 애플망고&구아바'가 있으니깐요~ >.<

애플망고 특유의 맛이 살아 있는 트로피칼 주스로 애플망고, 망고, 구아바뿐만 아니라 파인애플과 사과까지 들어 있어 상큼함이 더 배가되죠~ 첫 향은 달콤하게, 끝 맛은 더욱더 달달하게~

칼로리까지 낮아 더욱 맛있는 애플망고& 구아바로 맛과 건강까지 잡으세요!

 

여우소장과 함께 알아본 열대과일 이야기, 재미있으셨나요?

겨울에 만난 열대과일은 여름보다 더 매력적인 것 같네요~ 신선한 과즙이 살아있는 100%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렌딩 애플망고&구아바 한 잔이면 열대지방의 달콤한 맛을 내 집에서 휴양지 느낌을 낼 수 있겠죠? 여우님들도 함께 열대의 맛을 느껴보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