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프로덕트

[일상]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아침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드디어 내일이면 2015년의 첫 해가 밝겠네요. 우리는 뜨는 해를 바라보며 한 해의 소망을 빌기도 하고 새해 목표를 다짐하기도 하죠? 1월1일의 태양은 다른 날에 비해 좀 더 특별하게 느껴지지만, 태양은 매일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 매일 새롭게 뜨는 아침 해를 어떻게 맞이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하루하루, 그리고 1년이 달라질 수도 있겠죠. 오늘은 여우소장과 함께 이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침을 얻으면 하루를 얻는다

 

  

 

아침을 늦게 시작하면 이상하게 하루가 참 훌쩍 지나가는 것 같은 기분은 여우소장만 느끼는 걸까요? 19세기 영국의 소설가이자 평론가인 아놀드 베네트는  시간은 돈이 아니다. 시간은 삶이다. 아침을 잃어버린 사람은 허둥지둥 하루를 살아야 하고, 나머지 인생 또한 별다를 것 없이 흘러가버리는 것은 아닌지 불안하고 우울하다라며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 설파한 바 있어요. 이처럼 아침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더 가치 있고 중요한 것 같아요. 아침이야말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처음의 출발선이며 앞으로의 운명을 결정지을 순간이죠.

 

하루 중, 아침 시간은 맑은 기운과 깨끗한 정신으로 객관적인 판단을 내리는 데 좋은 시간이라고 해요.특히 아침에 하는 간단한 운동과 명상은 그 날의 하루를 결정 짓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랍니다. 그러고 보면 시간은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져 있지만 어떻게 효율성 있게 쓰냐에 따라 그 가치는 정말 천차만별일 것 같아요. , 그럼 이제 이렇게 중요한 아침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침 맞이

 

아침을 맞이하는 자세

 

니체는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루를 좋게 시작하고 싶다면 눈을 떴을 때 오늘 하루 동안 적어도 한 사람에게, 어떻게 하면 한 가지 기쁨을 줄 수 있을까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어요. 여기서 적어도 한 사람은 나 자신일 수도 있고, 가족 혹은 주변 사람들일수도 있겠죠 

 

아침의 시작은 밤에 시작한다

아침은 전날 밤에 의해 결정되죠. 뻔한 말이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려면 일찍 자야하죠. 늦게 일어나면 그만큼 하루를 손해 보는 것이고, 성공적으로 하루를 시작하려면 밤 생활부터 관리해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답니다. 늦게 일어나 허둥지둥 회사나 학교로 달려가야 한다면 그 날 하루는 이미 망친 것이나 다름 없답니다.

 

아침 샤워와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부드럽고 느린 움직임으로 아직 완전히 깨어나지 않은 몸을 쭉쭉 펴고 돌려주며 몸 하나하나를 일깨워 주세요. 그리고 아침에 하는 샤워는 게으름을 떨쳐버리게 해주는데, 샤워를 하고 옷을 갖춰 입으면 나태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또 조금 시간이 여유로운 날엔 간단하게 걷는 산책을 하는 것도 좋아요.

 

아침 명상으로 마인드컨트롤

눈을 감고 멍하게 마음과 정신을 비우고 정신이 있는 그대로 깨어나길 기다리세요. 아침 명상을 하면 마음이 당신의 충성스러운 종으로 길들여져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함부로 날뛰지 않게 해준답니다. 이렇게 정신을 비우는 명상이 끝나면 그 날 일어났으면 좋겠다 생각하는 3가지 장면을 상상해보세요. 비주얼라이징은 잠들기 전과 마찬가지로 효과가 정말 좋답니다.

 

따뜻한 포옹과 인사

사람의 감정을 적절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매일 8번의 포옹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꼭 사람이 아니더라도 개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안아주고 고맙다는 말을 하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 제일 먼저 건네는 한 마디에 그날의 기분이 많이 좌우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여우소장도 일부러 좋은 아침! 등의 긍정적인 인사를 한답니다~

 

정리하고 기록하는 습관

아침에 일어나면 주변에 어지럽게 흩어진 물건들을 간단히 제자리에 놓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정리 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런 다음 머리 속에 떠오르는 일들을 자유롭게 기록해보세요. 그날의 할 일이나 순간의 감정도 좋아요. 5분 정도 마음이 가는 대로 뭐든 기록해보세요.

 

, 그럼 여기까지는 여우소장이 알려드린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들을 보셨는데요. 여기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고르고 시간을 분배해 정해진 일련의 습관처럼 만들어 몸에 배게 하면 여러분의 아침이 더욱 여유 있고 알찬 시간이 되실 거예요.

 

 

아침있는 삶 

 

아침 주스한잔

 

아놀드 베네트는 또한 그의 저서 <아침 5분의 여유가 인생을 결정한다>에서 아침에 마시는 음료 한 잔의 힘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어요.

 

아침에 마시는 차 한 잔의 힘은 저녁이 되어 일을 마칠 때까지 내 안에 오랫동안 마르지 않고 남아 있다. 굴욕감을 하찮은 것으로 여기게끔 해주며 새로운 일이 내 앞에 들이닥칠 때마다 커다란 용기를 준다. 아침에 차 한 잔을 마시기 시작하면서부터 세상을 보는 나의 시각이 서서히 변모되어왔다. 긍정적이고자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렇게 된다. 그것이 바로 평화의 힘이다. 그것은 내게 혁명과도 같은 일이었다.”

 

아침에주스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침식사는 필수죠? 아침식사를 거르면 어제 저녁식사를 하고 다음날 점심까지 빈속으로 있어야 하는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몸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해요. 특히 아침을 굶으면 대뇌 활동에 큰 지장을 주고요. 하지만 아침에는 시간도 없고, 입맛도 없고, 귀찮기도 해서 끼니를 거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 요즘은 해독주스라든가 샐러드라든가 간단하면서도 신선한 음식으로 아침을 많이 대체하고 있죠여우소장의 경우, 아침마다 매일 아침에주스를 마시고 있어요. 까다로운 콜드필링(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을 지키는 기술)과정을 거쳐 과일의 영양분을 주스 한잔에 담았답니다. 바쁜 아침을 여유롭게 해줄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아침에 마시기 딱 좋은 음료에요.

 

 

자 그럼 여기까지, 아침을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해 여우소장과 함께 알아봤는데요. 2015년 새해부터는 바쁜 아침 1시간, 아니 30분만이라도 일찍 일어나는 작은 목표를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선한 아침에주스 한 잔 하는 아침의 시간이, 여우님의 하루를 여유롭게 만들어 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