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LO LIFE/나 혼자 산다

[정보]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이미지 출처: 피파 공식 홈페이지 http://www.fifa.com/worldcup/photos/all-photos

 

오는 6 14일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월드컵이 개최되는 날입니다. 유난히도 뜨거웠던 2002년과 2010년 월드컵을 기억하는 분이시라면,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 역시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으실 텐데요. 오늘 여유공방에서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은 러시아 11개 도시에서 6 14~ 7 15일까지 약 32일간 개최될 예정으로, 21번째로 열리는 월드컵이에요.

 

이번 월드컵의 본선 참가국은 32개국으로, 쟁쟁한 팀들이 러시아에서 실력을 겨루게 될 예정인데요. 개최국인 러시아부터 시작하여 스페인, 포르투갈, 코스타리카, 튀니지, 나이지리아, 우루과이 등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에서 본선 진출권을 따냈답니다 :)

 

이번 월드컵의 공인구는 텔스타 18’이란 이름의 공이에요. 그런데 텔스타란 이름,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텔스타는 1970년 멕시코 올림픽에서 사용된 공인구의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텔레비전 스타라는 단어의 줄임말인 텔스타 2018년 트렌드에 맞추어 새롭게 디자인한 공이 바로 텔스타 18’이라고 해요.

 

이번 월드컵이 이전의 월드컵과 차별화되는 점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월드컵 사상 최초로 비디오 판독시스템이 도입된다는 것을 들 수 있을 텐데요. 이번 월드컵에서 진행되는 모든 경기에 비디오 판독 시스템을 전담하는 심판이 다수 투입되어 페널티킥이나 반칙 등 주요 사항에 대한 판단을 내린다고 해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공정한 월드컵을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네요 :)

 

추가로, 러시아라는 나라가 소유한 광활한 대지 또한 이번 올림픽의 포인트가 될 수 있을 텐데요. 국토 면적이 넓은 탓에, 가장 먼 경기장 사이의 거리가 무려 2,000km가 넘는다고 해요. 그렇기에 월드컵 기간에 혹시라도 러시아 여행을 다녀올 일이 있다면, 이곳저곳을 구경하면서 여유롭게 다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 경기장 사이의 거리가 멀다고는 해도,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는 선에서 경기별 경기장이 배정된 상태라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에요!

 

 

We, the Reds!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는 신태용 감독을 필두로 23명의 선수와 5명의 예비선수를 포함하여 총 28명의 선수가 출전하게 되는데요. 손흥민, 기성용 등 이미 실력을 인증 받은 선수는 물론이고, 각 지역의 다양한 팀에서 개성 있는 선수들이 함께 모여 한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월드컵에서 뛸 예정이랍니다.

 

한국 팀은 6 11일 오늘까지 진행된 친선경기를 끝으로, 6 18일부터 본격적인 조별 예선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6 18일 오후 9시에 스웨덴과 경기를, 그리고 24일과 27일에 각각 멕시코, 독일과 경기를 치르게 된답니다.

 

이번 러시아 올림픽에서 한국팀의 경기는 모두 오후 9~ 자정 사이에 편성되어 있는데요. 러시아와 시차가 많이 나지 않는 덕에, 비교적 편하게 실시간으로 경기를 지켜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한국팀의 월드컵 역사를 간략히 살펴보자면, 대한민국의 월드컵 최초 진출은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이었어요. 최초 월드컵 진출 이후로 약 64년간, 본선에 참가한 선수만 해도 무려 144명이라고 하는데요.

 

스위스 월드컵 진출 이후로 한국 팀은 2002 4강 진출, 2010 16강 진출 등 다양한 기록을 만들어내며 국제무대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답니다. 이번 월드컵 역시도 조 편성에 비교적 강한 팀들이 많이 배정 되었긴 하지만, 선수들이 열심히 해 주어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2018 러시아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올림픽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으로 러시아까지 날아가서 경기장의 감동을 느끼며 열심히 응원하는 방법을 꼽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친구와, 혹은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겁게 응원하는 월드컵이 되길 바랍니다^^